민선7기, 희망인사시스템 활용한 전보인사 첫 시행

▲ 광주광역시
[데일리프레스]광주광역시는 지난 7월 23일 하반기 승진의결, 7월25일 4급 이상 전보인사에 이어 8월 13일자로 5급 이하 606명에 대한 전보인사를 단행했다.

광주시는 이번 인사에 대해 직원들이 인사 걱정없이 오직 ‘시민만’을 바라보고 자기 업무에 애정과 자긍심을 갖고 열정을 다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가기 위해 ‘희망인사시스템에 의한 전보희망 신청’과 ‘시장 인사 핫라인’의 인사고충 등을 반영해 적재적소 배치한 직원들이 공감하는 인사로, 민선7기 변화와 혁신의 출발점으로 삼았다고 밝혔다.

이번 인사는 희망인사시스템에 의한 전보희망 신청 존중, 1년 이하 근무자 전보 제한, 2년6개월 이상 근무자 업무순환 등을 기본 원칙으로 하고, 보직경로제를 토대로 6급 이하 필수보직기간을 준수하면서 조직개편, 업무능력 등을 고려해 제한적으로 전보를 허용했다

특히, 5급 담당급은 업무역량과 성과 등 업무 적합성을 최우선적으로 고려했다. 6급 이하는 개인희망부서, 부서추천, 인사고충 등을 반영한 본인이 희망하는 부서 배치로 자기업무에 열정적으로 일할 수 있도록 했다.

광주시는 오는 13일 승진·전보 대상자에게 임용장을 수여하고 신속히 인계인수 과정을 거쳐 좋은 일자리 창출, 2019년 국비 확보, 인사·조직·문화 혁신 등 현안문제 해결에 주력할 계획이다.

경제투데이 www. e-today.kr

경제투데이는 경제, 금융, 기업, 산업, 부동산, 정책 등 다양한 경제 분야의 최신 뉴스와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경제투데이는 20년 21년 22년 연속해서 한국언론진흥재단의 언론보도평가에서 '경제보도' 부문에서 '우수' 등급을 받았습니다. 경제투데이는 독자 평가와 영향력에서 높은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이로써 경제투데이는 독자들에게 정확하고 신뢰할 수 있는 경제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경제 전문지 로서의 입지를 공고히 하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 경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