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하절기 가축 무료 순회진료
[데일리프레스]고성군은 10일, 상리면 내 소 사육농가 79농가 1118두를 대상으로 하절기 가축 무료 순회 진료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순회 진료는 폭염으로 인한 가축 질병 발생을 사전에 예방하고 위생적인 가축 사양관리 지도로 생산성을 향상하기 위해 마련됐다.

순회진료는 대한수의사회고성군지회의 협조로 관내 수의사 14명과 담당공무원으로 구성된 진료 실시반, 소독 실시반, 행정지원반 등 3개반으로 나눠 운영됐다.

이날 가축 진료와 질병 상담, 여름철 사양 관리 요령 등 방역관리를 지도하고 농장내부 질병전파요인을 사전차단하기 위해 치료용 약품과 스트레스 방지제, 경구 소화제, 피부연고 등을 농가에 지급했다.

또 고성군과 축협 위탁 공동방제단 및 경상남도축산진흥연구소 남부지소가 보유하고 있는 소독차량을 동원해 축사 내외부를 비롯한 마을 곳곳을 소독했다.

군 관계자는 “앞으로도 대한수의사회 고성군지회와 협의해 가축진료의 사각지대에 있는 영세 사육농가에 대한 지원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고 말했다.

경제투데이 www. e-today.kr

경제투데이는 경제, 금융, 기업, 산업, 부동산, 정책 등 다양한 경제 분야의 최신 뉴스와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경제투데이는 20년 21년 22년 연속해서 한국언론진흥재단의 언론보도평가에서 '경제보도' 부문에서 '우수' 등급을 받았습니다. 경제투데이는 독자 평가와 영향력에서 높은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이로써 경제투데이는 독자들에게 정확하고 신뢰할 수 있는 경제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경제 전문지 로서의 입지를 공고히 하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 경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