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영광군
[데일리프레스]영광군은 일반음식점을 대상으로 음식점 위생 수준 강화를 위해 음식점 위생등급제를 적극 추진하고 있다.

음식점 위생등급제는 위생관리 수준이 우수한 업소를 인증, 등급을 지정·공개해 음식점의 위생수준을 향상시키고 소비자의 선택권을 보장하는 제도이다.

위생등급은‘매우 우수’,‘우수’,‘좋음’3등급으로 구분되며 위생등급 지정업소는 2년간 출입·검사면제, 위생등급 표지판 제공, 위생물품 지원 등의 혜택이 주어진다.

군에서는 음식점 위생등급제 평가자와 함께 직접 음식점을 방문하여 위생 등급제를 홍보하고 현장에서 신청접수를 받아 식품의약품안전처 평가결과 지정 2개소, 검토 20개소, 지정보류 1개소 통보를 받았다.

군 관계자는 오는 11월까지 음식점 위생등급제를 신청한 업소에 방문하여 일대일 현장 맞춤형 컨설팅을 적극적으로 추진할 계획으로 음식점 위생등급제를 통해 소비자는 선택권을 보장받고 영업주는 소비자로부터 신뢰를 얻을 수 있을 것으로 보이며 식중독 예방 효과까지 기대하고 있다고 밝혔다.

경제투데이 www. e-today.kr

경제투데이는 경제, 금융, 기업, 산업, 부동산, 정책 등 다양한 경제 분야의 최신 뉴스와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경제투데이는 20년 21년 22년 연속해서 한국언론진흥재단의 언론보도평가에서 '경제보도' 부문에서 '우수' 등급을 받았습니다. 경제투데이는 독자 평가와 영향력에서 높은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이로써 경제투데이는 독자들에게 정확하고 신뢰할 수 있는 경제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경제 전문지 로서의 입지를 공고히 하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 경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