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의료정책
메디프리뷰, 의사국가고시 학부형 설명회 개최
최근 5년간 의사 국가시험 합격률 추이, 표 출처: 의협신문

의사국가고시 학원 메디프리뷰(원장 권양 영상의학과 전문의)는 28일 오후 5시 서울시 강남구 신사동 596번지 청오빌딩 202호 메디프리뷰 강의실에서 ‘의사국가고시 설명 및 준비 방법’을 주제로 2020년 의사 국가고시 학부형 설명회를 개최한다.

이번 설명회에서는 △의사국가고시 필기시험·실기시험 △의사국가고시 고득점의 필요성 △본과 4학년 유급 설명 및 유급 방지법 △의사국가고시 재도전 사례 등의 내용을 제공할 예정이다.

메디프리뷰 권양 대표는 “의사 국가시험 합격자는 점수에 따라 10등급으로 나뉘고 등급에 따라 인턴을 지원할 수 있는 병원도 달라진다”며 “서울의대를 졸업해도 국가시험 성적이 안 좋으면 모교 병원에서 인턴을 할 수 없다. 약 20%의 졸업생은 서울의대를 졸업해도 모교에 남지 못하는 것으로 알고 있다. 따라서 합격 못지 않게 고득점이 중요하다”고 말했다.

설명회는 예비 본과 4학년 학부형, 의사국가고시 재도전 학생의 학부형 중심으로 진행되며 의대생 자녀를 둔 학부형이면 참석 가능하다.

참가비는 무료이며, 참가신청은 전화와 이메일로 할 수 있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메디프리뷰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23일 발표된 제83회 의사 국가시험 결과를 보면 전체 3307명의 응시자 중 3115명이 합격해 94.2%의 합격률을 기록했다. 이번 시험에서 192명의 의대생이 탈락의 고배를 마셨다. 메디프리뷰는 본과 4학년 유급생을 포함하면 실질적으로 약 300명의 학생이 의사 국가고시를 합격하지 못한 것으로 추산된다고 밝혔다.

이번 의사 국가시험의 수석합격은 360점 만점에 336점(93.3점/100점 환산 기준)을 취득한 서울대학교 송지영 학생이 차지했다.

메디프리뷰 개요

의대생학원 메디프리뷰는 2003년 설립 이후, 18년 간 의사국가고시, 의대내신관리, 의대생 진로지도 등을 해온 의대생 전문교육기관이다. 현재 12명의 전문의들이 근무하고 있다.

언론연락처:메디프리뷰 권양 대표 02-512-2996 참가신청 및 문의 02-512-2996

이 뉴스는 기업·기관이 발표한 보도자료 전문입니다.

조해림  webmaster@e-today.kr

<저작권자 © 경제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조해림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여백
기업/ceo
동원시스템즈, 무균충전음료 사업 확대 위한 제2공장 신설
동원시스템즈, 무균충전음료 사업 확대 위한 제2공장 신설
美 반도체주 급등…삼성전자·하이닉스 이틀째 상승세
美 반도체주 급등…삼성전자·하이닉스 이틀째 상승세
SK, 미국 테라파워와 포괄적 사업협력으로 ‘넷제로’ 실행 속도 낸다
SK, 미국 테라파워와 포괄적 사업협력으로 ‘넷제로’ 실행 속도 낸다
여백
포토뉴스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