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시, 성남국제의료관광컨벤션 성황리 종료

사흘간 68개 업체·120개 부스·국내외 바이어 등 2만5000명 참가

의료관광과 의료기술 자원을 한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는 ‘2019 성남국제의료관광컨벤션’이 20일부터 22일까지 3일간 성남시청에서 열렸다.

전국지방자치단체규모로는 유일하게 개최된 이번 행사는 성남시가 주최하고 성남시 의료관광협의회, 성남산업진흥원이 주관하였으며 국·내외 바이어, 산업관계자, 일반시민 등 2만여명이 참가해 성황리에 종료됐다.

‘하이메디, 성남(High Medi, Seongnam)’이란 주제로 △성남국제의료관광전 △성남의료기기산업전의 전문 전시회뿐만 아니라 △시민체험특별관 △대한물리치료사협회 경기도회 학술대회 △국제컨퍼런스 등이 다양한 프로그램이 개최하며 참가자들의 관심을 끌었다.

총 68개사 120부스가 참가하여 성남시청 내·외를 가득 채웠으며 전시기간 내내 의료기기·의료관광 국제컨퍼런스, 수출상담회, 성남의료관광팸투어 등이 이어졌다. 수출상담회에서는 해외 13개국 79명의 해외바이어 참가하여 2018년보다 49% 늘어난 400만달러의 계약추진 성과를 달성했다.

행사 야외에 마련된 시민특별체험관에서는 고령친화산업관, 뷰티특별관(주관: AVING), 디지털의료기기체험관을 주제로 지역 관련업체, 의료단체, 보건소 등이 참여해 일반시민에게 어려울 수 있는 의료·관광산업에 대해 이해하기 쉽도록 구성하여 호평을 받았다.

아울러 이번 행사는 △Lecafedugeek(프랑스) △SVPRESSA.RU(러시아) △YESKY(중국) △VietnamPlus(베트남) △Geekazine(미국) △MyFatPocke(싱가포르) △AVING RUSSIA TV(러시아) △AVING KOREA TV(한국) △아리랑TV(한국) △SBS(한국) △IT 동아(한국) △얼리어답터(Korea) △베타뉴스(Korea)가 행사 취재 및 참가기업을 소개함으로써 해외에 성남을 널리 알리는 좋은 기회가 됐다.

성남시는 성남국제의료관광컨벤션을 통해 성남시의 브랜드 가치를 상승시키고 지역 의료기관과 의료기기 제조업 등 협업을 강화해 의료산업이 한 단계 도약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경제투데이 www. e-today.kr

경제투데이는 경제, 금융, 기업, 산업, 부동산, 정책 등 다양한 경제 분야의 최신 뉴스와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경제투데이는 20년 21년 22년 연속해서 한국언론진흥재단의 언론보도평가에서 '경제보도' 부문에서 '우수' 등급을 받았습니다. 경제투데이는 독자 평가와 영향력에서 높은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이로써 경제투데이는 독자들에게 정확하고 신뢰할 수 있는 경제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경제 전문지 로서의 입지를 공고히 하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 경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