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20.9.23 수 10:40
상단여백
HOME 전국소식 충남
서천군보건소, 코로나19 대응 방문 건강관리 서비스 강화취약계층 가정방문 통해 예방수칙 설명 및 살균제 및 마스크 배부
   
▲ 취약계층 가정방문 통해 예방수칙 설명 및 살균제 및 마스크 배부
[경제투데이] 서천군보건소는 최근 확산하고 있는 코로나19를 예방하기 위해 만성질환 고위험군, 면역력이 저하된 어르신 등 건강 취약계층 5000여명을 대상으로 방문 건강관리 서비스를 강화한다.

군 보건소는 어르신이 다수 이용하는 경로당과 마을회관에 손소독제와 마스크를 비치하고 65세 이상 취약계층 가정은 방문 간호사가 직접 찾아가 체온측정 등 기본 건강검진과 기침예절·감염병 예방 교육을 실시하고 마스크, 살균제 등 물품을 지원한다.

교육 내용으로는 입과 코를 완전히 가리고 얼굴 크기에 맞는 마스크 착용,, 기침이나 재채기를 할 때는 손수건이나 옷소매로 입과 코를 가리기 등 기침 예절과 외출 후 흐르는 물에 30초 이상 손 씻기 올바른 손 씻기 6단계 방법을 알려줬다.

보건소 관계자는 “감염병에 특히 취약한 만성질환자와 어르신은 마스크 착용, 손 씻기와 기침예절 등 개인 위생수칙과 감염병 예방 행동수칙을 철저히 지켜달라”고 당부했다.

한편 코로나19는 중국 우한에서 시작된 감염증으로 비말로 전파되며 감염 시 약 7일의 잠복기를 거친 뒤 발열, 기침, 호흡곤란 등 증상이 나타난다.

중국 방문 이후 14일 이내 의심증상이 있는 경우 질병관리본부 콜센터나 서천군보건소와 상담이 필요하다.

성상수  news@dailypress.co.kr

<저작권자 © 경제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성상수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포토뉴스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