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20.9.23 수 10:40
상단여백
HOME 전국소식 인천
동구, 여성건강교실 1기를 모집한다3월 16일까지 접수, 건강미인 만들기 프로젝트에 참여하세요
   
▲ 동구, 여성건강교실 1기를 모집합니다
[경제투데이] 인천 동구 보건소에서는 오는 3월 16일까지 건강미인 만들기 프로젝트‘2020년 제1기 여성건강교실’참여자를 모집한다.

여성건강교실은 운동부족과 불균형한 식생활로 인해 성인 비만인구가 증가하고 있고 이로 인한 당뇨병·심근경색·뇌졸증 등 만성질환도 증가하는 추세다.

이에 구에서는 체계체이고 효율적인 비만관리 프로그램 운영으로 여성의 성인병을 예방하고 비만율을 감소시켜 지역주민들이 건강하고 아름다운 나를 찾는 계기를 제공하고자 여성건강교실을 운영한다.

건강교실은 오는 3월 17일부터 5월 22일까지 10주간, 화·수·목·금 오전10시부터 11시까지 운영된다.

프로그램은 개인별로 활동량을 분석해 에어로빅·스트레칭 등의 개인 맞춤 운동 저칼로리 건강식단을 알려주는 영양교육 등의 프로그램으로 구성된다.

또한 기초체력검사, 혈액검사, 동맥경화도 검사 등도 실시해 참여자들에게 비만탈출 의지와 동기를 부여할 뿐만 아니라 비만으로 유발될 수 있는 심뇌혈관질환 등 성인병 예방을 위한 생활습관 개선교육도 함께 진행된다.

건강교실 참여자는 20세 이상 65세 미만의 동구 거주 여성으로 검사를 통해 체질량지수 23이상, 체지방율 30%이상, 허리둘레 80cm이상인 여성 20명을 선발한다.

신청은 오는 3월 16일까지 보건소 3층 건강증진센터로 직접 방문해 접수하면 된다.

단, 상기 일정은 코로나 바이러스관련으로 조정될 수 있으며 변동사항 발생시 구 홈페이지 등 SNS를 통해 신속히 알릴 예정이다.

구 관계자는 “비만은 대사증후군 등 성인병의 원인이 되는 만큼 지속적인 관리가 꼭 필요하다”며 “혼자서하기 어려운 체중 조절을 전문가의 체계적인 영양교육과 운동처방으로 꼭 성공해 참여자 모두 몸과 마음의 자신감을 회복하고 생활에 활력을 되찾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배용원  news@dailypress.co.kr

<저작권자 © 경제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배용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포토뉴스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