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20.10.26 월 18:10
상단여백
HOME 기업/CEO
삼성전기, IDG 차세대 IT 리더상 수상…올해 국내 수상은 유일
김보준 삼성전기 팀장이 트로피를 들고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삼성전기 제공)© 뉴스1


(서울=뉴스1) 정상훈 기자 = 삼성전기가 IDG(International Data Group)에서 IT 분야의 차세대 리더에게 수여하는 'Ones to Watch Awards'를 수상했다고 15일 밝혔다.

'Ones to Watch Awards'는 미래 IT기술을 선도할 수 있는 역량과 전문성을 보유한 전 세계 기술 리더 50명을 선정해 수여하는 상이다. 국내에서는 김보준 삼성전기 팀장이 유일하게 수상했다.

김보준 팀장은 삼성전기의 MES(Manufacturing Execution System, 제조실행시스템)과 ERP(Enterprise Resource Plan, 전사적 자원 관리) 시스템 통합, IT 전략 수립 등 삼성전기의 스마트팩토리 구축 및 디지털 전환 구현에 기여한 공으로 이번에 수상했다.

그 중에서도 MES를 구축해 회사의 제조경쟁력 향상에 기여한 점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삼성전기는 지난 2015년부터 국내 및 해외 전체 사업장에 AI기반 차세대 MES 3.0을 구축, 설계부터 제조까지 생산관련 모든 프로세스를 유기적으로 연결했다.

삼성전기는 국내 3개, 해외 5개 법인에 MES 3.0을 적용, 시공간 제약 없이 제조현장을 관리해 연간 약 720억원의 비용을 절감 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김 팀장은 "삼성전기 전체 업무 프로세스를 디지털화하여 초격차 경쟁력을 확보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삼성전기는 지난해에는 국내 ICT 기업 중 유일하게 글로벌 기술혁신선도 100대 기업(CIO 100 Awards)을 수상한 바 있다.

뉴스1 <뉴스커넥트>를 통해 제공받은 컨텐츠로 작성되었습니다.

편집부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포토뉴스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