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20.11.27 금 11:48
상단여백
HOME 스페셜에디션
중기부, 세종 이전 본격 추진…"행안부에 의향서 제출"
중기부의 신청사로 거론되고 있는 정부세종3청사 건설현장 9.24 © News1 장수영 기자


(서울=뉴스1) 조현기 기자 = 중소벤처기업부가 본부 조직의 세종시 이전을 본격 추진한다.

중기부는 지난 16일 관계부처와 논의를 거쳐 본부 조직의 세종시 이전을 위한 '세종 이전 의향서'를 행정안전부에 제출했다고 23일 밝혔다.

중기부는 의향서에서 '중소?벤처기업과 소상공인 정책 컨트롤타워로서 관계부처와의 소통과 협업을 강화', '부 승격 및 코로나19 등 대내외의 정책환경 변화로 인해 증가하는 중소?벤처기업 및 소상공인 정책 수요에 효과적으로 대응' 등의 이유로 세종시 이전이 필요하다고 설명했다.

중기부 관계자는 "중소?벤처기업과 소상공인 정책의 성공적 추진을 위해서는 다른 경제부처와의 효율적 정책 연대와 긴밀한 협업이 필수적"이라며 "기업의 99%를 차지하는 중소?벤처기업과 소상공인 정책의 특성상 전 부처에 걸쳐 협업과 지원이 필요함에 따라 본부 조직의 세종시 이전을 통해 정부부처 간 정책 시너지 효과를 창출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어 "중기부의 세종 이전은 행정수도를 완성하고 디지털 경제로의 대전환을 선도하는 중소?벤처기업 및 소상공인의 경쟁력 강화로 이어진다"며 "궁극적으로 국가경쟁력 강화에도 크게 기여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뉴스1 <뉴스커넥트>를 통해 제공받은 컨텐츠로 작성되었습니다.

편집부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포토뉴스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