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21.3.3 수 10:17
상단여백
HOME 스페셜에디션
중진공, 스마트공장 사후관리 참여기업 모집…최대 2천만원 지원
© 뉴스1

 


 중소벤처기업부와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은 스마트공장 사후관리 사업에 참여할 중소기업을 상시 모집한다고 27일 밝혔다.

이 사업은 스마트공장 도입 기업을 대상으로 부품교체(H/W)·소프트웨어(S/W) 업그레이드 등의 운영 애로사항 해결을 지해 스마트공장 활용도와 효율성을 향상하는 신규 사업이다. 올해 예산은 총 44억1000만원이고, 예산 소진 시까지 수시 접수한다.

중기부와 중진공은 스마트공장 도입기업의 유형별로 긴급복구형과 성장연계형으로 나누어 맞춤형 사후관리를 지원한다.

긴급복구형은 스마트공장 운영과 관련된 설비·부품·솔루션 등의 고장과 결함에 대한 AS를 통해 문제를 즉시 개선할 수 있도록 돕는다.

성장연계형은 스마트공장 도입 및 시설투자와 연계해 Δ생산품목 변경 Δ공정개선 Δ생산 효율성 개선 Δ보안 강화 등 디지털 기반 성장에 필요한 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어 업그레이드를 지원한다.

총 사업비 50% 이내에서 지원하며 정부지원금 지원한도는 긴급복구형 최대 500만원, 성장연계형은 최대 2000만원이다. 사업기간은 최대 6개월까지로 할 수 있고 연장 신청 시 2개월 연장도 가능하다.

지원대상은 정부의 스마트공장 보급?확산 사업에 참여해 스마트공장 도입을 완료한 중소기업 중에서 최근 3년간 평균 매출액이 소기업 규모 기준을 만족하는 기업이다. 이 중 성장연계형은 최근 3년 이내에 중진공의 정책자금 지원을 통한 시설투자가 이루어졌거나 시설자금 지원 결정을 받은 기업인 경우 신청 가능하다.

참여 신청은 중진공 홈페이지에서 할 수 있고, 자세한 문의는 중진공 스마트진단기술처 및 지역본부로 하면 된다.

김학도 중진공 이사장은 “스마트공장 사후관리와 함께 제조현장 스마트화 자금, AS코칭, 스마트공장 연수 등을 연계 지원해 도입기업의 디지털 인프라 강화를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뉴스1 <뉴스커넥트>를 통해 제공받은 컨텐츠로 작성되었습니다.

조해림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포토뉴스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