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22.1.20 목 11:43
상단여백
HOME 기업/CEO
워커힐 호텔앤리조트, 글로벌 '폐기물 매립 제로' 검증 취득
워커힐 호텔앤리조트.© 뉴스1


 워커힐 호텔앤리조트가 국내 호텔 업계 최초로 글로벌 안전인증회사 UL의 '폐기물 매립 제로'(ZWTL) 검증을 취득했다고 7일 밝혔다

ZWTL(Zero Waste to Landfill)은 사업장에서 발생하는 폐기물을 자원으로 재활용하는 비율에 따라 등급을 부여하는 제도로, 전 세계 19개국 기업들이 폐기물 매립 저감을 위한 국제 표준으로 사용 중이다. 국내에서는 SK하이닉스·삼성전자 등의 대기업 계열사가 해당 검증을 획득한 바 있다.

ZWTL 검증 제도를 주관하는 UL은 미국 최초의 안전 규격 개발 및 인증기관에서 출발, 연간 220억개 제품에 UL 마크를 부착하는 글로벌 안전 과학 기업으로 거듭나며 서비스의 권위와 공신력을 높여왔다.

UL은 ZWTL 검증 심사를 신청한 사업장을 대상으로 서비스 및 재화 생산 과정에서 발생하는 폐기물·생산 인력이 상주하며 만들어내는 폐기물·식당 운영으로 인한 음식 폐기물 등을 종합적으로 측정한다. 워커힐은 지난 6월UL에 신청서를 접수한 이후 엄격한 현장 평가를 거쳐 호텔 시설 내 폐기물 재활용률이 94%에 달한다는 인정을 받았다.

한편 워커힐호텔은 올해 초 플라스틱 컵은 유리잔으로, 종이 코스터는 재사용이 가능한 실리콘 소재로 교체했다. 또 일부 식음료 업장의 포장용기 및 객실 슬리퍼·런드리 백 등도 생분해성 재질로 제공되고 있다.

뉴스1 <뉴스커넥트>를 통해 제공받은 컨텐츠로 작성되었습니다.

조수미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포토뉴스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