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22.1.20 목 11:43
상단여백
HOME 부동산/건설
대우건설, 여성가족부 '가족친화기업' 인증 획득
대우건설 직장어린이집 전경(대우건설 제공) © 뉴스1


 대우건설은 여성가족부가 선정하는 가족친화기업 인증을 획득했다고 7일 밝혔다.

가족친화기업 인증은 근로자의 일·가정 양립 지원을 위하여 자녀출산·양육지원, 유연근무제도, 가족친화 직장문화 조성 등 가족친화제도를 모범적으로 운영하는 기업과 기관에 대해 여성가족부가 심사를 통해 인증을 부여하는 제도다.

대우건설은 법적으로 보장된 육아 휴직기간 외 1년을 추가로 휴직할 수 있는 '자녀보육휴직 제도'를 실시하고 있고, 맞벌이 임직원의 보육 근심을 덜기 위해 직장 어린이집을 운영 중이다.

임직원 후생 증진을 목적으로 매년 가족사랑휴가 및 여가시설 이용을 지원하고 있다. 장기간 가족과 떨어져 지내는 해외 근무자 가족을 위해 상품권 등 가족 기념일 선물을 제공한다.

이외에도 근로자 상담 지원 프로그램, 직원 가족 초청 행사, 자녀 학자금 지원, 임산부 지원, 배우자 건강검진, 장기근속휴가, 사내근로복지기금 운영 등 다양한 직원 복지 프로그램을 운영 중이다.

대우건설 관계자는 "임직원이 가정생활과 직장생활을 조화롭게 병행할 수 있도록 다양한 제도를 운영 중"이라며 "사회환경 및 트렌드의 변화에 발맞춰 효용성 있는 제도를 새롭게 마련하고, 이를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뉴스1 <뉴스커넥트>를 통해 제공받은 컨텐츠로 작성되었습니다.

김유진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포토뉴스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