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라키플레이스가 주말 및 야간 시간에도 비대면 진료 서비스를 제공하는 시스템을 구축했다

비대면 진료 플랫폼 ‘나만의닥터’ 운영사인 메라키플레이스가 주말 및 야간 시간에도 비대면 진료 서비스를 제공하는 시스템을 구축했다고 29일 밝혔다.

‘나만의닥터’의 서비스 확대는 △진료 및 약 처방 가능 시간(오전 8시~밤 11시) △약 배달 가능 시간 (오전 9시~밤 10시 30분) △서울·경기 일부 지역 당일·야간 퀵 지원 등 3가지다.

이번 비대면 야간 진료 서비스는 코로나19를 기점으로 비대면 진료가 빠르게 확산하고, 포스트 코로나 시대 한 축으로 자리 잡을 것으로 예상되는 상황에서 나만의닥터가 이런 흐름에 맞춰 코로나19 외 진료도 적극적으로 강화하기 위해 마련했다.

나만의닥터는 당뇨·고혈압·고지혈증·탈모 등 정기적으로 진료 및 약 처방이 필요한 질환에 대해서도 야간에 진료할 수 있고, 앱을 통해 야간 진료 병원이 없는 지역에서도 이용할 수 있어 의료 사각지대 해소에 기여한다. 또한 수요가 많은 일부 서울·경기(서초·강남·송파·강동·분당구) 지역에는 야간 진료 후에도 당일 퀵 서비스를 제공한다.

메라키플레이스는 비대면 진료를 통해 공간적 제약을 극복했지만, 진료 시간에 제약을 느끼는 환자들의 불편함을 해소하기 위해 서비스 시간을 연장했으며, 야간 시간에도 진료를 제공함으로써 의료 공백을 최소화할 수 있을 것이라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메라키플레이스가 운영하는 나만의닥터는 비대면 진료 서비스 중 앱 평점 1위를 차지하는 등 신뢰받는 비대면 진료 서비스로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

메라키플레이스 개요

메라키플레이스는 디지털 헬스케어 스타트업으로, 비대면 진료 서비스를 운영한다.

언론연락처:메라키플레이스 손웅래 070-4333-8226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경제투데이 www. e-today.kr

경제투데이는 경제, 금융, 기업, 산업, 부동산, 정책 등 다양한 경제 분야의 최신 뉴스와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경제투데이는 20년 21년 22년 연속해서 한국언론진흥재단의 언론보도평가에서 '경제보도' 부문에서 '우수' 등급을 받았습니다. 경제투데이는 독자 평가와 영향력에서 높은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이로써 경제투데이는 독자들에게 정확하고 신뢰할 수 있는 경제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경제 전문지 로서의 입지를 공고히 하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 경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