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국대학교와 한국철학회가 국제 학술대회를 개최한다

건국대 철학과와 한국철학회(회장 김성민 교수)가 19일 새천년관 국제회의장에서 ‘글로벌 이슈와 철학의 과제’를 주제로 국제학술대회를 개최한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학술대회는 국제철학회연맹(F?d?ration Internationale des Soci?t?s de Philosophie), 건국대 철학과, 전남대 인문학연구원(원장 정미라)이 공동 개최하고, 김희경유럽정신문화장학재단, 서울사이버대와 건국대 인문학연구원이 후원한다.

학술대회에는 국제철학회연맹 이사 30여 명이 참여해 현재 국제적인 문제들을 철학과 연계해 발표하고 토론한다. 논의 주제는 팬데믹 위기, 우크라이나 전쟁, 현대 사회에서 인간 정체성 및 AI 윤리 등에 대한 세계 철학자들의 문제의식과 철학적 대안 등이다.

김성민 회장은 “국제학술대회를 통해 한국 철학계의 위상을 높이고, 한국 인문학계의 국제교류 심화와 발전을 도모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경제투데이 www. e-today.kr

경제투데이는 경제, 금융, 기업, 산업, 부동산, 정책 등 다양한 경제 분야의 최신 뉴스와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경제투데이는 20년 21년 22년 연속해서 한국언론진흥재단의 언론보도평가에서 '경제보도' 부문에서 '우수' 등급을 받았습니다. 경제투데이는 독자 평가와 영향력에서 높은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이로써 경제투데이는 독자들에게 정확하고 신뢰할 수 있는 경제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경제 전문지 로서의 입지를 공고히 하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 경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