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억이 방울방울 망원동 방울내길 축제’가 개최된다

망원동생활상권이 설립한 망원동생활상권 추진위원회는 6월 17일(금)부터 19일(일)까지 코로나19 일상 회복에 맞춰 힘들게 버텨온 골목상권 활성화를 위해 상인, 주민들과 제1회 ‘추억이 방울방울 망원동 방울내길 축제’를 개최한다고 13일 밝혔다.

‘추억이 방울방울 망원동 방울내길 축제’는 서울시 생활상권 활성화 사업 대상지로 망원동이 선정되면서 지난해 기반 사업을 거쳐 망원동 생활상권 육성사업으로 열리게 되는 첫 마을 축제다. 특히 올해는 2년 동안 상인들을 힘들게 했던 코로나19 거리 두기 단계가 풀리면서 열리는 첫 마을 축제라는 데 그 의미가 크다.

6월 17일(금) 오후 3시 여는 마당에는 태권도 시범단, 예술인들이 참여하는 뮤직 페스티벌이 펼쳐지고, 축제 기간에는 상점들이 참여하는 다양한 할인 및 쿠폰 행사 등이 진행된다.

본 무대 프로그램에는 식전 행사 이후 최고의 뮤지션을 내 손으로 뽑는 뮤직 페스티벌이 열리고, 누구나 온라인 투표에 참여할 수 있다. 행사 기간 상권 내 마련된 감성 포토존에서 인증 샷을 찍어 SNS에 공유하면 ‘망원동생활상권 할인 쿠폰’이 바로 지급돼 참여상점에서 바로 사용할 수 있다. 무대 행사 당일에는 무료 사진 인화 서비스를 받고, 바로 경품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애플 ‘리얼 월드’를 활용한 무료로 즐기는 방 탈출 게임을 준비해 망원동생활상권 곳곳을 누비며, 미션을 수행하는 즐길 거리를 제공한다.

이 외에도 망원동생활상권 추진위원회는 상점 이용 시 제공하는 꽝 없는 뽑기 이벤트와 방울내로 로드에서 열리는 프리마켓 등을 마련했고, 축제 홍보를 위해 상인들과 주민이 직접 참여하는 챌린지 영상을 SNS에 공유, 배포해 홍보 효과 극대화를 모색하고 있다.

이번 축제가 상인들과 마을 주민들, 망원동생활상권을 방문객들이 함께 어울리고 즐기면서 상권 활성화에 기여할 축제의 장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

한편 망원 2동 주민센터는 경찰서와 함께 차량 통행 안내 등 행사가 무사히 진행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망원동생활상권은 추억이 방울방울 망원동 방울내길 축제는 침체된 지역 상권을 살리기 위해 마을 주민과 상인들이 함께 만들어가는 의미 있고 아름다운 축제로, 사람 사는 재미가 있는 마을 공동체의 좋은 본보기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밝혔다.
 

경제투데이 www. e-today.kr

경제투데이는 경제, 금융, 기업, 산업, 부동산, 정책 등 다양한 경제 분야의 최신 뉴스와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경제투데이는 20년 21년 22년 연속해서 한국언론진흥재단의 언론보도평가에서 '경제보도' 부문에서 '우수' 등급을 받았습니다. 경제투데이는 독자 평가와 영향력에서 높은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이로써 경제투데이는 독자들에게 정확하고 신뢰할 수 있는 경제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경제 전문지 로서의 입지를 공고히 하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 경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