왼쪽부터 항공안전기술원장과 국방과학연구소장이 업무협약 체결 후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항공안전기술원(원장 이대성, KIAST)은 3일(수) 국방과학연구소(ADD)와 ‘항공안전 관련 기술교류 및 연구개발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양 기관장 및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국방과학연구소(대전)에서 진행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우리나라 항공안전기술 산업발전과 유·무인 항공기 및 비행장치 연구개발을 위해 양 기관에서 보유 중인 전문인력과 기술·시설 등의 교류를 통한 상호 협력에 그 목적이 있다.

업무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유·무인 항공기·비행장치 관련 설계, 시험, 인증에 대한 기술교류·협력과 관련 학술·제도적 연구 공유 및 전문인력 지원 등을 협력하기로 했으며, 무인 항공기·비행장치 안전 인프라 형성을 위한 민·군 협력체계를 구축하기로 합의했다.

항공안전기술원은 유·무인 항공기·비행장치 및 부품 관련 시험·인증에 대한 기술 등을 집약적으로 연구·개발하고, 항공안전에 대한 제도적 연구 및 시설·인프라 구축 업무를 수행함으로써 우리나라 항공산업 발전을 위해 선제적인 항공안전 증진 업무를 활발히 수행하고 있다.

항공안전기술원 이대성 원장은 “국방과학연구소와의 업무협약을 통해 항공안전 분야에서 군과 협력 체계를 구축한 것은 매우 의미 있는 일이며, 향후 항공안전 기술교류 및 인적·물적 자원의 활발한 교류·협력을 통해 민·관·군의 협업 시스템을 더욱 활성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경제투데이 www. e-today.kr

경제투데이는 경제, 금융, 기업, 산업, 부동산, 정책 등 다양한 경제 분야의 최신 뉴스와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경제투데이는 20년 21년 22년 연속해서 한국언론진흥재단의 언론보도평가에서 '경제보도' 부문에서 '우수' 등급을 받았습니다. 경제투데이는 독자 평가와 영향력에서 높은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이로써 경제투데이는 독자들에게 정확하고 신뢰할 수 있는 경제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경제 전문지 로서의 입지를 공고히 하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 경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