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원구, 경춘선 텃밭 66구획 분양

▲ 경춘선공원 텃밭
[데일리프레스]서울 노원구는 구민들에게 친환경 도시농업의 체험기회를 제공하고 지역 공동체 회복을 하기 위해 공공 도시 텃밭을 분양한다고 10일 밝혔다.

텃밭은 한천중학교 앞 경춘선숲길 공원내에 위치하고 있으며, 분양물량은 총 66구획이다. A형 텃밭은 58구획으로 1구획당 2만원이고, C형 텃밭은 8구획으로 1구획당 1만원이다.

노원구 거주자는 누구나 신청할 수 있고 1세대당 1구획 한정 분양한다. 사용기간은 올해 11월말까지이다.

접수방법은 10일 오전 10시부터 오는 16일 오후 6시까지 노원구청 홈페이지에서 신청가능하다. 접수 후 분양 및 자기텃밭 위치는 전산자동추첨에 의해 선정하며 당첨자는 구청홈페이지에 공지할 예정이다.

선정 후 2개월 이상 돌보지 않고 방치한 부실운영자가 발생할 경우 향후 2년간 노원구에서 분양하는 텃밭에 참여할 수 없다.

오승록 노원구청장은 “구민들이 도시 텃밭 농업을 통해 도시 속에서 지친 몸과 마음을 치유하고 자연과 생명의 경이로움을 배우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경제투데이 www. e-today.kr

경제투데이는 경제, 금융, 기업, 산업, 부동산, 정책 등 다양한 경제 분야의 최신 뉴스와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경제투데이는 20년 21년 22년 연속해서 한국언론진흥재단의 언론보도평가에서 '경제보도' 부문에서 '우수' 등급을 받았습니다. 경제투데이는 독자 평가와 영향력에서 높은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이로써 경제투데이는 독자들에게 정확하고 신뢰할 수 있는 경제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경제 전문지 로서의 입지를 공고히 하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 경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