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나는 청소년 정책 메이커’개최
[데일리프레스] 인천 남동구가 지난 1일부터 3일간 ‘나는 청소년 정책 메이커’ 라는 주제로 2018년 남동구 청소년 정책아카데미를 개최했다.

청소년 정책아카데미는 청소년 참여 및 권익증진을 위해 매년 여름방학에 구가 자체적으로 추진하는 사업으로 청소년 정책의 직접 수혜자인 청소년들이 정책수립 과정을 체험해 봄으로써 정책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는 프로그램이다.

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남동구 청소년참여위원회 위원 및 청소년 50여명이 참여해 우리 구와 연관된 정책을 직접 구상해보고 이를 토의 및 수정해보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이번에는 지난해 운영 후 평가 결과를 반영, 기간을 1일 더 연장해 관계형성과 팀 빌딩 시간을 추가 운영함으로써 공동체와 지역사회를 더욱 깊게 이해할 수 있도록 했다. .

남동구 관계자는 “앞으로도 청소년들을 위한 다양한 참여활동을 마련해 청소년들의 잠재역량을 개발하고, 권리신장과 건전한 민주시민으로의 육성에 기여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경제투데이 www. e-today.kr

경제투데이는 경제, 금융, 기업, 산업, 부동산, 정책 등 다양한 경제 분야의 최신 뉴스와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경제투데이는 20년 21년 22년 연속해서 한국언론진흥재단의 언론보도평가에서 '경제보도' 부문에서 '우수' 등급을 받았습니다. 경제투데이는 독자 평가와 영향력에서 높은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이로써 경제투데이는 독자들에게 정확하고 신뢰할 수 있는 경제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경제 전문지 로서의 입지를 공고히 하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 경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