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학교폭력예방 아웃리치'진행
[데일리프레스]인천 남동구가 운영하고 있는 남동구청소년상담복지센터가 지난 3일 구월동 일대에서 남동구또래상담연합회와 함께 ‘학교폭력예방 아웃리치’를 진행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남동청소년경찰학교에서 학교폭력 예방교육 및 체험학습을 해보고, 모래내 시장 일대에서 학교폭력예방캠페인을 실시함으로써 또래상담자들이 학교폭력에 대한 실제적인 대응법을 익히고 학교폭력예방을 홍보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

프로그램에 참석한 한 또래상담자는 “남동청소년경찰학교에서 교육과 체험활동이 재미있었고, 아웃리치활동을 하면서 학교폭력에 대해 홍보할 수 있어서 좋았다”면서 “또래상담자로서의 역할에 대해 다시 한번 생각할 수 있었고, 학교폭력이 없는 학교가 되도록 노력해야겠다”고 했다.

센터 관계자는 “아웃리치 활동을 통해 또래상담자들이 학교폭력에 대응하는 자신들의 역할에 대해 인지할 수 있었으며, 각자의 학교에서 자부심을 갖고 또래상담자의 활동을 할 수 있는 계기가 됐다”고 말했다.

솔리언또래상담은 ‘학교폭력근절 종합대책’의 일환으로 여성가족부·교육부가 협업 추진하는 사업으로 매년 또래상담자들을 양성한다.

이를 위해 남동구청소년상담복지센터에서는 연합회를 구성, 교내외 또래상담자의 상담 및 지원활동을 전개하면서 위기청소년을 조기 발견하고 예방할 수 있는 시스템을 구축하고 있다.

남동구청소년상담복지센터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남동구청소년상담복지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경제투데이 www. e-today.kr

경제투데이는 경제, 금융, 기업, 산업, 부동산, 정책 등 다양한 경제 분야의 최신 뉴스와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경제투데이는 20년 21년 22년 연속해서 한국언론진흥재단의 언론보도평가에서 '경제보도' 부문에서 '우수' 등급을 받았습니다. 경제투데이는 독자 평가와 영향력에서 높은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이로써 경제투데이는 독자들에게 정확하고 신뢰할 수 있는 경제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경제 전문지 로서의 입지를 공고히 하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 경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