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려운 법률문제, 무료법률 상담실에서 해결하세요

▲ 주민 무료법률 상담
[데일리프레스]인천 동구는 6일, 주민들의 법적권익 향상을 위한‘주민 무료법률 상담’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날 상담에서는 주민 6명이 민·형사 등 다양한 문제에 대한 법률상담을 통해 그 동안 궁금했던 점을 해소하고 법률적 대응 방안에 대해 자문을 구하는 시간을 가졌다.

상담을 진행한 동구 법률상담관 이승재 변호사는“주민들의 법률적 애로사항을 조금이라도 해소하는 데 힘을 보탤 수 있어 보람을 느낀다”며 “법적문제로 고민하지 말고 부담 없이 법률상담실을 찾아와 주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무료 법률상담은 매월 첫째 · 셋째 주 월요일 오전 10시부터 2시간 동안 운영되며 생활법률, 행정심판, 소송 등 모든 분야의 법률문제에 대해 누구나 무료로 상담을 받을 수 있다.

상담을 원하는 주민은 구청 기획감사실로 전화접수하거나, 온라인 상담을 통해 법률 자문이 가능하다.

구 관계자는 “올 한해에만 89명의 주민들이 무료법률 상담으로 법률자문을 받았으며, 주민들의 법률문제를 해결하는데 큰 도움을 주고 있다”며, “앞으로도 주민들의 권익보호를 위한 무료법률상담을 지속적으로 지원해 가겠다”고 말했다.

경제투데이 www. e-today.kr

경제투데이는 경제, 금융, 기업, 산업, 부동산, 정책 등 다양한 경제 분야의 최신 뉴스와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경제투데이는 20년 21년 22년 연속해서 한국언론진흥재단의 언론보도평가에서 '경제보도' 부문에서 '우수' 등급을 받았습니다. 경제투데이는 독자 평가와 영향력에서 높은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이로써 경제투데이는 독자들에게 정확하고 신뢰할 수 있는 경제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경제 전문지 로서의 입지를 공고히 하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 경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