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조사 참여 Energy 지역건강 Senergy

▲ 서구(인천광역시)
[데일리프레스]인천 서구는 지역 현황에 맞는 보건의료정책과 건강증진사업 수행을 위한 객관적 건강통계 산출을 위해 오는 16일부터 10월 31일까지 표본가구 가구원 중 만 19세 이상 성인 900명을 대상으로 2018년도 지역사회 건강조사를 실시한다고 6일 밝혔다.

지역사회 건강조사는 통계전문가들이 지역적 특성을 고려하여 통계 방법에 따라 450가구를 선정 후, 조사대상 가구에 선정통지서를 우편으로 통보한다.

조사내용은 가구 조사, 건강행태, 의료이용 등 21개 영역 230문항이며, 조사원이 표본가구를 직접 방문해 1대1 면접조사를 실시한다.

보건소 관계자는 “지역 건강통계는 국민건강증진계획 및 지역 보건의료계획 수립, 사업수행 및 결과평가에 매우 중요한 자료가 되므로, 조사원 방문 시 적극적으로 협조하여 주시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경제투데이 www. e-today.kr

경제투데이는 경제, 금융, 기업, 산업, 부동산, 정책 등 다양한 경제 분야의 최신 뉴스와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경제투데이는 20년 21년 22년 연속해서 한국언론진흥재단의 언론보도평가에서 '경제보도' 부문에서 '우수' 등급을 받았습니다. 경제투데이는 독자 평가와 영향력에서 높은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이로써 경제투데이는 독자들에게 정확하고 신뢰할 수 있는 경제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경제 전문지 로서의 입지를 공고히 하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 경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