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원들의 톡톡 튀는 상상 아이디어 상시 모집

▲ 직원들의 톡톡 튀는 상상 아이디어 상시 모집
[데일리프레스]충북 영동군이 직원들의 통통튀는 아이디어로 군정 혁신을 꾀한다.

9일 군에 따르면 군은 현재 사용중인 ‘영동군 직원연락망 앱’을 개편하여 일정에 구애 받지 않고 언제 어디서나 군정에 대한 창안 아이디어나 시책을 즉시 올릴 수 있도록 앱을 개편하여 운영한다.

군은 3년전 정보화분야 신규시책으로 스마트시대에 맞춰 기존 종이 형태의 직원전화번호 수첩 대신, 군 전화번호 및 팩스번호, 담당업무 등을 담은 모바일 직원연락망 앱을 개발해 배포했다.

이번에 개편된 앱은 스마트폰을 사용하는 영동군 직원이면 누구나 설치하여 운영이 가능하며 서식에 구애 받지 않고 번뜩이는 아이디어나, 사진을 즉시 촬영하여 게재 할 수 있도록 구현됐다.

기존에는 신규시책, 창안아이디어 등 서류로 의견을 제출하다보니 형식과 틀에 얽매여 자유로운 의견 수렴이 어려웠다.

하지만 개편된 앱에서는 자유롭고 다양한 의견을 언제 어디서나 게재할 수 있는 환경이 마련됐다.

직원들은 민원인의 입장에서 바라 본 일상생활의 불편사항, 개선할 사항 등을 아이디어방에 ‘한 줄 의견’, ‘한 장의 사진’ 등의 게재로 발전적인 의견을 동료 직원들과 함께 나눌 수 있다.

게재된 글은 전 직원이 내용을 공유하고 군정에 신속히 반영돼, 군정의 미비점이나 보완사항을 개선하는 기초 자료로 활용된다.

참신한 아이디어를 제출한 직원에게는 자체평가를 통하여 포상 등 다양한 인센티브를 제공할 계획이다.

이로써 군은 직원간의 내부소통은 물론 협업이 원활해져 더 유연하고 적극적인 행정을 펼칠 수 있게 됐다.

군 관계자는 “혁신 아이디어방”으로 혁신적인 제안과 의견을 수렴·반영하여 민선 7기 3대목표인 ‘전국제일의농업군’, ‘청정관광브랜드일번지’, ‘일등자치단체’를 앞당길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경제투데이 www. e-today.kr

경제투데이는 경제, 금융, 기업, 산업, 부동산, 정책 등 다양한 경제 분야의 최신 뉴스와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경제투데이는 20년 21년 22년 연속해서 한국언론진흥재단의 언론보도평가에서 '경제보도' 부문에서 '우수' 등급을 받았습니다. 경제투데이는 독자 평가와 영향력에서 높은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이로써 경제투데이는 독자들에게 정확하고 신뢰할 수 있는 경제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경제 전문지 로서의 입지를 공고히 하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 경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