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베하스 운동프로그램 개강식
[데일리프레스]천안시노인종합복지관은 10일 충남대학교 간호대학 베하스교육연구센터와 개강식을 가졌다.

개강식에는 프로그램에 참석하는 30명의 어르신과, 김종임 센터장, 박혜경 센터장이 참석했다.

베하스 운동프로그램은 대사증후군 만 65세 이상의 독거어르신 건강을 돕는 프로그램으로 천안시노인종합복지관과 충남대학교 간호대학 베하스교육연수센터가 주관하고 천주교대전교구 노인사목부의 후원으로 진행된다.

어르신의 심혈관 건장증진, 자살 예방, 통증 감소 등 을 위해 지난 7월 25일 천안시노인종합복지관과 베하스교육연구센터가 협약을 맺었다.

이번 발대식을 시작으로 베하스 운동프로그램은 정기적인 건강검진을 통한 건강관리, 대상증후군 관리법 등의 프로그램을 매주 금요일, 총 12회 진행해 대사증후군 독거어르신의 신체적, 정서적, 사회적 측면에 전반적인 도움을 줄 것으로 예상된다.

김영운 관장은 “어르신들이 베하스 운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해 당뇨, 고혈압, 복부비만, 고지혈증이 개선돼 건강한 노년의 삶을 보내셨으면 좋겠다”며 “교육에 참여하시는 모든 어르신을 건강을 기원한다”고 말했다.

경제투데이 www. e-today.kr

경제투데이는 경제, 금융, 기업, 산업, 부동산, 정책 등 다양한 경제 분야의 최신 뉴스와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경제투데이는 20년 21년 22년 연속해서 한국언론진흥재단의 언론보도평가에서 '경제보도' 부문에서 '우수' 등급을 받았습니다. 경제투데이는 독자 평가와 영향력에서 높은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이로써 경제투데이는 독자들에게 정확하고 신뢰할 수 있는 경제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경제 전문지 로서의 입지를 공고히 하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 경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