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서 역할과 협력 강조를 위해 교육 실시

▲ 당진시
[데일리프레스]당진시가 여성친화도시 본격 사업추진을 위해 14일 시청 중회의실에서 부서별 담당자 70여명을 대상으로 여성친화도시 교육을 실시한다.

시는 지난 2일 전 공무원을 대상으로 교육을 진행해 성인지적 관점을 향상 시킨데 이어 여성친화도시 조성을 위한 2022년까지의 로드맵과 추진계획 수립에 따른 여성친화도시 이행사업 발굴을 위해 이번 교육을 마련했다.

이날 교육에는 박종희 당진시 여성가족과장이 직접 강사로 나서 여성친화도시 사업 주요사항인 ▲여성친화도시 사업의 이해 ▲여성친화도시 부서별 이행과제 발굴 ▲성별영향분석평가 대상과제 선정 방법 등을 중심으로 강의를 펼친다.

특히 여성친화도시 지정에 따른 여성친화도시 개념의 이해와 성별 요구를 고려한 지역사회 생활환경 개선을 위한 각 부서의 역할과 협력을 강조한다.

시는 교육을 통해 제시된 의견을 바탕으로 오는 25일 부서별 보고회를 개최할 예정이며, 향후 여성친화도시 부서별 이행과제와 성별영향분석평가 대상과제 선정 등 당진만의 차별화된 여성친화도시 사업을 발굴해 내실 있게 추진한다는 방침이다.

앞서 박종희 여성가족과장은 “양성평등은 도시 경쟁력과 주민 행복도를 결정짓는 중요한 요소 중 하나”라며 “앞으로 양성이 평등한 지역사회 조성과 지역주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적극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경제투데이 www. e-today.kr

경제투데이는 경제, 금융, 기업, 산업, 부동산, 정책 등 다양한 경제 분야의 최신 뉴스와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경제투데이는 20년 21년 22년 연속해서 한국언론진흥재단의 언론보도평가에서 '경제보도' 부문에서 '우수' 등급을 받았습니다. 경제투데이는 독자 평가와 영향력에서 높은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이로써 경제투데이는 독자들에게 정확하고 신뢰할 수 있는 경제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경제 전문지 로서의 입지를 공고히 하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 경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