폭염 취약 계층 150가구에 선풍기, 쿨매트 지급

▲ 폭염 취약 계층 150가구에 선풍기, 쿨매트 지급
[데일리프레스]부안군 주민행복지원실은 8월 열대야와 찜통더위로 인한 폭염피해 예방을 위해 폭염취약계층에 냉방물품을 지원하고 가정방문을 통해 폭염대응 행동요령을 안내하는 등 피해 제로화를 위해 발품을 들이고 있다.

폭염 취약 계층 선정 기준은 생계· 의료급여 수급 가구 중 세대원이 노인, 장애인, 아동이 있는 가구 및 기타 취약계층으로, 대상자를 선정하여 읍·면별 냉방물품을 지급하고 가정을 방문하여 폭염 취약 계층의 건강을 살피게 된다.

이번에 지급하게 된 냉방용품인 선풍기와 쿨매트는 전라북도청 사회복지과 재해구호담당자와 논의 끝에 폭염 대비 재해 구호 기금을 긴급히 집행하여 신속하게 지원하게 됐다.

김형원 주민행복지원실장은 응급상황 발생에 대비 홀몸어르신과 1:1 사랑잇기를 통해 안부를 확인하고 안전 대책에 힘쓰는 한편, 대상자들에겐 어지럼증, 고열 등의 증상을 보일 땐 충분히 물을 섭취하고, 무더위 시간대에 농사일 등을 자제하고 휴식을 취할 것을 당부했다.

경제투데이 www. e-today.kr

경제투데이는 경제, 금융, 기업, 산업, 부동산, 정책 등 다양한 경제 분야의 최신 뉴스와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경제투데이는 20년 21년 22년 연속해서 한국언론진흥재단의 언론보도평가에서 '경제보도' 부문에서 '우수' 등급을 받았습니다. 경제투데이는 독자 평가와 영향력에서 높은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이로써 경제투데이는 독자들에게 정확하고 신뢰할 수 있는 경제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경제 전문지 로서의 입지를 공고히 하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 경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