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행복 예산, 아동친화정책 중장기 발전계획 등 다양한 정책 제안

▲ 군산시
[데일리프레스]군산시는 9일 시청 민방위상황실에서 위원과 관계자 등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어린이행복도시 추진위원회’정기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정기회의에서는 어린이행복예산 및 아동친화정책 중장기 발전계획을 기본으로, 2019년도 예산 편성을 위한 정책 제안과 유니세프아동친화도시 제2회 컨퍼런스 및 박람회 개최 계획 심의를 진행했다.

강임준 군산시장은 인사말을 통해 “어린이를 중심으로 미래를 준비할 수 있도록 위원님들의 적극적인 협조를 부탁드린다”고 전하며 “어린이들의 행복에서 더 나아가 시민 모두가 골고루 누리는 행복도시를 조성하기 위해 안전, 돌봄, 놀 권리, 부모교육 분야를 중점적으로 추진해 모두가 행복한 군산시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군산시는 오는 9월 13일과 14일 군산새만금컨벤션센터에서 부모교육을 통한 아동권리 증진을 주제로 유니세프아동친화도시 ‘제2회 컨퍼런스 및 박람회’를 개최할 예정으로, 지방정부협의회 57개 회원도시 단체장과 관계 공무원, 시민 3천여명이 참여할 예정이다.

경제투데이 www. e-today.kr

경제투데이는 경제, 금융, 기업, 산업, 부동산, 정책 등 다양한 경제 분야의 최신 뉴스와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경제투데이는 20년 21년 22년 연속해서 한국언론진흥재단의 언론보도평가에서 '경제보도' 부문에서 '우수' 등급을 받았습니다. 경제투데이는 독자 평가와 영향력에서 높은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이로써 경제투데이는 독자들에게 정확하고 신뢰할 수 있는 경제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경제 전문지 로서의 입지를 공고히 하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 경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