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진안군
[데일리프레스]진안군이 이항로군수의 공약이행과 군정을 평가하고 개선방안을 제시해 줄 군민배심원단 35명을 모집완료 했다고 밝혔다.

군은 공개모집 20명, 인구비례를 고려한 지역추천 15명, 총인원 35명의 배심원단 구성을 완료하고 다가오는 14일에 위촉장을 수여하는 등 발대식을 개최할 계획이다.

선발된 배심원단은 부자진안, 희망진안, 행복진안, 관광진안, 소통진안이라는 5개 분과를 구성한 뒤 10여개의 공약 조정안에 대한 심의를 시작으로 본격적인 활동에 나선다.

배심원단의 운영은 국회 위원회 회의 및 본회의 진행방식을 취한다. 분과회의는 국회 상임위처럼 분과에 배정된 중점 공약사업에 대한 추진상황을 검토하고 개선방안에 대해 토의한 권고안을 전체회의에 상정하게 되며 전체회의에서는 재청과 삼청으로 분과별 권고안을 최종 승인하는 방식으로 진행할 계획이다.

군 관계자는 “민선7기는 같이가 최고의 가치라는 이항로 군수의 철학을 바탕으로 군민이 함께하고 참여하는 군정을 펼쳐 나갈 수 있도록 다양한 정책을 마련하겠다”고 밝혔다.

경제투데이 www. e-today.kr

경제투데이는 경제, 금융, 기업, 산업, 부동산, 정책 등 다양한 경제 분야의 최신 뉴스와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경제투데이는 20년 21년 22년 연속해서 한국언론진흥재단의 언론보도평가에서 '경제보도' 부문에서 '우수' 등급을 받았습니다. 경제투데이는 독자 평가와 영향력에서 높은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이로써 경제투데이는 독자들에게 정확하고 신뢰할 수 있는 경제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경제 전문지 로서의 입지를 공고히 하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 경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