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장수군
[데일리프레스]장수군은 전라북도 지역공동체 활력화 청년현장활동가 육성사업, 사회적경제 청년 혁신가 지원사업 등 지역주도형 청년일자리 사업을 추진하기 위해 청년참여자를 모집한다.

지역공동체 활력화 청년현장활동가 육성사업은 민간취업연계형으로 지역공동체에 젊은 활기를 불어 넣어 공동체 활성화에 기여할 청년현장활동가를 육성해 향후 공동체 센터 및 마을 기업 등 기관으로 취업 연계를 도모하기 위해 추진한다.

사업장은 장수지역활력센터, 장수군 농민영농조합 2개 센터이며, 만19세∼39세 청년 3명을 선발한다. 참여자모집기간은 지난 7일부터 오는 13일까지이며, 선발된 청년들은 6개월 간 센터 커뮤니티 활동 및 홍보, 행사 지원 등 공동체 활동에 필요한 업무를 담당하며 활동하게 된다.

사회적경제 청년 혁신가 지원사업은 사회적경제 사업장의 청년에 대한 구인 수요에 대응하고 취업과 연계지원으로 지역정착을 유도하기 위한 사업이다. 참여 희망자는 온라인을 통해 16일까지 참여접수 가능하며, 전라북도와 경제통상진흥원의 면접을 통해 8월 중 선발 예정이다.

김기완 건설경제과장은 “청년일자리 사업이 한시적인 일자리가 아닌 청년의 진로와 적성에 맞아 지속가능한 일자리로 연계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경제투데이 www. e-today.kr

경제투데이는 경제, 금융, 기업, 산업, 부동산, 정책 등 다양한 경제 분야의 최신 뉴스와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경제투데이는 20년 21년 22년 연속해서 한국언론진흥재단의 언론보도평가에서 '경제보도' 부문에서 '우수' 등급을 받았습니다. 경제투데이는 독자 평가와 영향력에서 높은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이로써 경제투데이는 독자들에게 정확하고 신뢰할 수 있는 경제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경제 전문지 로서의 입지를 공고히 하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 경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