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익산시
[데일리프레스]현재 한국의 자살률은 인구 10만 명당 25.6명으로 OECD국가 중 1위라는 높은 수치를 기록하고 있으며, 익산시의 자살률은 인구 10만 명당 30.4명으로 전북 평균보다 높은 상황이다.

이에 익산시정신건강복지센터는 예술컴퍼니 아트문과의 협력을 통해 익산시민들에게 생명사랑문화를 알리고 자발적인 참여와 관심을 통한 자살예방 생명사랑 의식을 증진시키는 ‘우리가 함께 나와서 차근차근 바꾸는 생명사랑문화 실천운동 : 우라차차! 생명사랑 플래시몹’을 제작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플래시몹이란 불특정 다수의 사람들이 이메일과 휴대전화 문자메시지를 통해 특정한 날짜·시간·장소를 정한 뒤에 모인 다음, 약속된 행동을 하고 아무 일도 없었다는 듯이 흩어지는 모임이나 행위를 의미한다.

익산시정신건강복지센터와 예술컴퍼니 아트문은 플래시몹을 통하여 자살에 대한 경각심을 깨닫고 주변사람을 살펴볼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고 생명사랑실천운동에 익산시민들이 누구나 쉽게 따라하고 참여하도록 하기 위해 플래시몹을 제작하게 됐다.

이번에 제작하는 플래시몹은 전문가뿐만 아니라 일반 자원봉사자를 신청 받아 촬영할 예정이며, 익산시민 누구나 익산시정신건강복지센터 페이스북과 유튜브 채널을 통하여 배우기 영상 및 안무 영상을 숙지한 후 참여할 수 있다.

노승호 센터장은 “우라차차! 생명사랑 플래시몹을 통하여 익산시민들이 생명의 소중함에 대해 깨닫고, 지역사회 모두가 함께할 때 자살을 예방할 수 있다는 것을 알리고 싶다”며 “지역사회 및 익산시민의 관심과 참여를 강조한다”고 말했다.

참여를 희망하는 개인 및 단체는 익산시정신건강복지센터로 신청하면 된다.

한편 익산시보건소 내 익산시정신건강복지센터와 예술컴퍼니 아트문은 익산시민의 생명사랑과 생명존중문화를 확대시키기 위하여 지난 5월 15일 업무협약을 체결한 바 있다.

경제투데이 www. e-today.kr

경제투데이는 경제, 금융, 기업, 산업, 부동산, 정책 등 다양한 경제 분야의 최신 뉴스와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경제투데이는 20년 21년 22년 연속해서 한국언론진흥재단의 언론보도평가에서 '경제보도' 부문에서 '우수' 등급을 받았습니다. 경제투데이는 독자 평가와 영향력에서 높은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이로써 경제투데이는 독자들에게 정확하고 신뢰할 수 있는 경제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경제 전문지 로서의 입지를 공고히 하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 경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