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쑥쑥, 몸튼튼 건강체험 학습터 운영

▲ 익산시
[데일리프레스]익산시보건소는 지난 3월부터 오는 11월까지 주 2회 미취학 아동을 대상으로 신체활동, 영양, 절주, 구강보건, 흡연예방 교육 등을 실시하는 키쑥쑥, 몸튼튼 건강체험 학습터를 운영하고 있다.

키쑥쑥, 몸튼튼 건강체험 학습터는 아이들의 흥미를 끌 수 있는 이야기 형식의 영양교육과 동영상 교육 자료를 통한 간접흡연 예방 교육, 율동과 함께하는 신체활동 지도, 치과의사가 참여하는 구강검진 및 불소도포로 건강한 생활습관 형성에 대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 좋은 호응을 얻고 있다.

특히 보건소는 아이들에게 건강습관에 대한 조기교육으로 질병 예방과 올바른 생활습관 형성을 유도하여 건강한 어린이로 성장하고 평생건강의 밑거름이 될 수 있도록 꾸준히 힘쓰고 있다.

현재 43개 어린이집 및 유치원에서 1,399명의 어린이와 선생님이 교육에 참여했다.

교육에 참여한 한 어린이집 교사는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춘 교육으로 구성되어 있어 아이들이 쉽게 받아들이는 것 같다”며 “매년 참여할 수 있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김재광 보건소장은 “익산시의 미래를 이끌어갈 우리 어린이들의 올바른 생활습관 형성과 질병 예방을 위하여 앞으로도 다양한 보건서비스를 제공하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경제투데이 www. e-today.kr

경제투데이는 경제, 금융, 기업, 산업, 부동산, 정책 등 다양한 경제 분야의 최신 뉴스와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경제투데이는 20년 21년 22년 연속해서 한국언론진흥재단의 언론보도평가에서 '경제보도' 부문에서 '우수' 등급을 받았습니다. 경제투데이는 독자 평가와 영향력에서 높은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이로써 경제투데이는 독자들에게 정확하고 신뢰할 수 있는 경제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경제 전문지 로서의 입지를 공고히 하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 경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