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7월 3일부터 8월 9일까지 마케팅 전문교육 실시, 소득향상 기대

▲ 마케팅 전문교육 실시, 소득향상 기대
[데일리프레스]광양시농업기술센터는 여성농업인의 역량강화를 위해 지난 7월 3일부터 8월 9일까지 실시한 마케팅 전문교육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전자상거래를 통한 농산물 직거래 판매확대로 농업인들의 안정적인 소득증대를 위해 추진됐으며 총 11차례에 걸쳐 SNS와 포토샵을 활용한 이론교육과 현장체험학습으로 이뤄졌다.

교육은 생활개선회원을 비롯한 여성농업인 20명을 대상으로 스마트폰을 활용한 블로그 관리방법, 포토샵을 이용한 나만의 브랜드 만들기, 포장용기와 스티커를 제작해 보는 등 나만의 농산물 제품 만들기로 진행됐다.

특히 마케팅 전문강사를 초청해 컴퓨터 활용에 익숙하지 않은 농민들도 쉽게 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해 교육생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마지막 수업인 지난 8월 9일에는 전시회를 갖고, 그동안 교육을 통해 제작한 스티커와 포장용기 등의 결과물을 전시하고 서로 평가해 봄으로써 미비점을 보완하며 자신만의 농산물을 자랑하는 시간을 가졌다.

황점자 한국생활개선광양시연합회장은 “이번 교육이 여성농업인들의 실질적 농산물 홍보역량을 강화하고 전문 능력을 키울 수 좋은 시간이 된거 같다”며 만족감을 나타냈다.

허명구 기술보급과장은 “이번 교육이 여성농업인들의 전자상거래 역량을 강화하는데 도움이 됐을 것으로 기대된다.”며, “앞으로도 여성농업인들의 역할을 확대하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운영해 나갈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한편 광양시는 8개회 342명이 활동하고 있는 생활개선광양시연합회를 농업·환경·문화를 지키고 농촌사회의 활력을 주도하는 여성농업인 학습단체로 육성하고자 연간 교육과 행사 25회, 6차산업 육성을 위한 현장체험교육, 농업인한마음대회, 농업기술정보지 구독지원, 선진농업연수 등 다양한 역할 확대에 따른 전문능력을 배양하고 있다.

경제투데이 www. e-today.kr

경제투데이는 경제, 금융, 기업, 산업, 부동산, 정책 등 다양한 경제 분야의 최신 뉴스와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경제투데이는 20년 21년 22년 연속해서 한국언론진흥재단의 언론보도평가에서 '경제보도' 부문에서 '우수' 등급을 받았습니다. 경제투데이는 독자 평가와 영향력에서 높은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이로써 경제투데이는 독자들에게 정확하고 신뢰할 수 있는 경제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경제 전문지 로서의 입지를 공고히 하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 경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