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제주특별자치도
[데일리프레스]제주특별자치도 인재개발원에서는, 도민들의 정보능력 향상을 위해 도민정보센터에서 도민정보화 교육과정을 연중 운영하고 있다.

8월에는 부모와 자녀의 소통을 통해 논리적 사고와 문제 해결 능력, 창의력 향상을 위한 ‘초등자녀와 함께하는 코딩교육과정’등 5개 과정을 운영하고 있는데, 교육일정은 다음과 같다.

교육과정 신청 접수 결과, 스마트폰 활용 74명, 엑셀 기본 67명, 실버 52명, 일러스트 활용 55명이 접수되어 평균 2:1의 경쟁률을 보여, 연일 기승을 부리는 폭염에도 도민들의 정보화교육 열기는 더욱 높아지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오는 9월 도민 정보화 교육 과정은 포토샵 기본, 스마트폰 기본, 실버, 엑셀 활용, 디지털 앨범 제작 5개 과정과 토요단기 과정으로 엑셀 활용 등 4개 과정이 운영될 예정이다.

이와 관련하여, 인재개발원 관계자는, 도민 정보화교육을 통해 도민 모두가 정보 활용 능력 향상 및 정보 격차를 해소하여 많은 도민들이 정보화의 혜택을 함께 누릴 수 있기를 기대하며, 앞으로도 도민에게 도움이 되는 정보화교육 과정을 더욱 확대해 운영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경제투데이 www. e-today.kr

경제투데이는 경제, 금융, 기업, 산업, 부동산, 정책 등 다양한 경제 분야의 최신 뉴스와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경제투데이는 20년 21년 22년 연속해서 한국언론진흥재단의 언론보도평가에서 '경제보도' 부문에서 '우수' 등급을 받았습니다. 경제투데이는 독자 평가와 영향력에서 높은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이로써 경제투데이는 독자들에게 정확하고 신뢰할 수 있는 경제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경제 전문지 로서의 입지를 공고히 하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 경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