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과 건강한 삶을 연계한 다양한 소양교과 운영

▲ 일과 건강한 삶을 연계한 다양한 소양교과 운영
[데일리프레스]제주특별자치도 인재개발원은 새로운 성장 및 미래인재 양성을 위한 공무원 내부 역량 강화에 집중하며 교육 혁신을 이끌어내고자 다양한 소양교과를 운영 중에 있다고 밝혔다.

기존 직무 교과목 위주의 교과목 편성에서 벗어나 청강식 교육을 참여식 교육으로, 공급자 중심교육을 수요자 중심 교육으로, 직장 역할 중요성뿐만 아니라 가정 역할 중심의 교육으로 운영하여‘행복한 삶과 건강한 일터의 양립’이 가능하고 실생활에 유익한 교육으로 변화를 시도하고 있다.

금년 상반기 교육과정에서는 모든 직무과목에 2시간 분량의 주요 소양 교과목을 운영하여 업무외의 공무원들의 감성 능력을 자극하고 있다.

인문, 건강, 요리, 스트레스 관리, 심폐소생술, 실내정원 만들기, 캘리그라피 등을 운영하여 분야별 다양한 주제로 구성하여 소양 함양의 기회를 제공하고 교육생들의 높은 만족도와 공감대를 형성했다.

앞으로도 제주특별자치도 인재개발원에서는, 4차 산업혁명, 기후·환경 등 다변화하고 있는 분야별 수요에 따른 교육 혁신을 통해 도민과 소통하는 행정, 도민이 행복한 행정을 추진해 나갈 인재양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경제투데이 www. e-today.kr

경제투데이는 경제, 금융, 기업, 산업, 부동산, 정책 등 다양한 경제 분야의 최신 뉴스와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경제투데이는 20년 21년 22년 연속해서 한국언론진흥재단의 언론보도평가에서 '경제보도' 부문에서 '우수' 등급을 받았습니다. 경제투데이는 독자 평가와 영향력에서 높은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이로써 경제투데이는 독자들에게 정확하고 신뢰할 수 있는 경제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경제 전문지 로서의 입지를 공고히 하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 경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