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요자 중심의 친화적이고 안전한 교육 환경 조성

▲ 제주특별자치도
[데일리프레스]제주특별자치도 인재개발원에서는 교육생들에게 친화적이고 안전한 교육원으로 거듭나고자, 청사 석면 제거와 노후 창호 교체 등을 통해 친환경적이고 에너지 고효율적인 교육환경 조성하기 위한 시설 개선사업을 추진하고 있다고 밝혔다.

한편, 청사 정밀안전진단 및 내진진단 용역을 실시한 결과, 이상이 없는 것으로 나타났다.

전반적인 청사 개선과 더불어 친근한 교육 분위기를 위한 세심한 변화에도 노력하고 있다.

찾아오는 교육생들에게 보다 효율적인 교육 안내를 위해 지난 7월부터 전자게시판을 구축했고, 원 내 도서실도 신규 이동식 서가 설치 및 공간 재정비 등을 진행하고 있다.

또한, 겨울철 폭설로 교육생들의 접근이 어려운 점을 해소하고자 추경예산을 통해 간이 제설기를 구입하고 소규모 제설을 자체적으로 실시할 예정에 따라, 교육생의 편의를 먼저 생각하는 교육원, 누구나 친근하게 느낄 수 있는 수요자 중심의 친화적 교육원으로 자리매김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제주특별자치도 인재개발원 관계자는, “제주도민들의 교육의 명당으로 뿌리 내리기 위해서 도민뿐만 아니라 공무원 및 유관기관 직원들까지 지속적인 교육을 통해 제주도정이 발전하고 도민들의 삶이 직접적으로 향상될 수 있도록 선진화된 교육운영을 도입하고 지속적인 시설 개선을 추진해나가겠다.”고 밝혔다.

경제투데이 www. e-today.kr

경제투데이는 경제, 금융, 기업, 산업, 부동산, 정책 등 다양한 경제 분야의 최신 뉴스와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경제투데이는 20년 21년 22년 연속해서 한국언론진흥재단의 언론보도평가에서 '경제보도' 부문에서 '우수' 등급을 받았습니다. 경제투데이는 독자 평가와 영향력에서 높은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이로써 경제투데이는 독자들에게 정확하고 신뢰할 수 있는 경제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경제 전문지 로서의 입지를 공고히 하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 경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