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6주 수료후 산림경영기능인 자격증 취득

▲ 제주특별자치도
[데일리프레스]제주특별자치도에서는 2018년 하반기 산림기능인 양성과정 교육을 지난 6일부터 오는 24일까지 산림조합중앙회제주지역본부회의실에서 40명을 대상으로 실시하고 있다.

산림기능인 양성과정 교육을 6주이상 교육 이수시 산림경영기술자 자격증을 취득하게 되며, 현재까지 산림기능인 교육 수료자중 산림경영기술자을 취득한 교육생은 60명으로, 이중 현재 도내 산림사업법인 등에 취업한 산림기능인은 40명이다.

도는 이번 교육수료후 6주이상 수료자에게 산림기능인 자격을 주어지면 취업자는 더 늘어날 수 있다고 밝혔다.

산림기능인양성과정 교육은 산림사업 증가로 제주도에서 산림기능인 양성을 위해 전문기관에 위탁 교육을 실시하는 사업으로 산림기능인에 관심 있는 제주도민들은 누구나 참여할 수 있고, 2016년부터 년2회를 실시했다.

도에서는 산림조합중앙회임업기술훈련원에 위탁교육을 실시하여 시간적 경제적 여건으로 인해 교육기회가 없는 도민들에게 자격증 취득기회를 제고하는 등 매우 유익한 교육으로 인기가 높다고 밝혔다.

경제투데이 www. e-today.kr

경제투데이는 경제, 금융, 기업, 산업, 부동산, 정책 등 다양한 경제 분야의 최신 뉴스와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경제투데이는 20년 21년 22년 연속해서 한국언론진흥재단의 언론보도평가에서 '경제보도' 부문에서 '우수' 등급을 받았습니다. 경제투데이는 독자 평가와 영향력에서 높은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이로써 경제투데이는 독자들에게 정확하고 신뢰할 수 있는 경제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경제 전문지 로서의 입지를 공고히 하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 경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