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돌문화공원, 8월 강의 주제는 제주도 지하수 환경

▲ 화산지질 박물관대학 현장답사
[데일리프레스]제주돌문화공원관리소에서는 오는 25일 오후 1시부터 4시간 동안 돌문화공원 오백장군갤러리 공연장 및 제주특별자치도 개발공사에서 2018 박물관 대학 ‘제주화산섬이 어떵 멩글아 져신고예?’ 지질 강의 프로그램 2회분을 연속 운영한다.

3월부터 11월까지 매월 두 번째, 네 번째 토요일에 운영 계획이었던 이번 박물관 대학은 초청 강사의 일정 조율 및 여름 휴가 성수기를 고려하여 8월 일정을 하루로 조정했다.

이번 8월 박물관 대학은 현재 제주특별자치도 개발공사 품질연구본부장으로 재직 중이며, 30여년 가까이 제주도 지하수 관련 활발한 연구 활동과 논문을 발표하고 제주 지하수 최고 전문가라 할 수 있는 고기원 이학박사를 초청하여 진행한다.

이번 지하수 환경 강의는 제주 지하수의 특성 및 개발·이용과 향후 이용 전망 등을 주제로 실내 강의가 진행되고, 제주특별자치도 개발공사의 제주물홍보관을 현장답사하는 내용으로 운영할 계획이다.

프로그램 신청은 제주 지하수 환경 및 향후 전망에 대하여 관심 있는 분이라면 누구나 무료로 가능하다. 3월부터 11월까지의 박물관 대학 “전체 과정”에 대한 신청은 프로그램 신청 초기에 조기 마감되었으나, “개별 교육 과정”에 참여하고 싶은 참가자는 각 과정별로 추가 100명까지 인터넷 신청으로 가능하다. 참가 신청 및 자세한 프로그램 내용은 도청 및 돌문화공원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지난 박물관대학 프로그램에 참여했던 참가자는 부산대학교 윤성효 교수님과 함께 하는 화산학 이론 수업에 못지 않게 고기원 박사의 제주 지하수 강의에 높은 기대감을 표하면서, 제주의 보물이라 할 수 있는 지하수의 소중함을 다시 한 번 상기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소감을 밝혔다.

제주돌문화공원 김진선 소장은 개인적으로 이번 박물관 대학에 참가하고 있는 참가자로서 이러한 수준 높은 프로그램이 일회성으로 끝나지 않고 연차별로 지속 가능한 교육 프로그램이 될 수 있게 노력할 것이며, 도민들의 제주도에 대한 이해와 관심을 증대시키고 제주 대표 박물관으로서의 교육적 기능을 강화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경제투데이 www. e-today.kr

경제투데이는 경제, 금융, 기업, 산업, 부동산, 정책 등 다양한 경제 분야의 최신 뉴스와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경제투데이는 20년 21년 22년 연속해서 한국언론진흥재단의 언론보도평가에서 '경제보도' 부문에서 '우수' 등급을 받았습니다. 경제투데이는 독자 평가와 영향력에서 높은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이로써 경제투데이는 독자들에게 정확하고 신뢰할 수 있는 경제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경제 전문지 로서의 입지를 공고히 하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 경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