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남양주시 2020년 첫 수확 햇배, 대만 수출 배에 올라
[경제투데이] 남양주시는 오는 29일 2020년 첫 수확한 배 70톤을 대만에 수출한다고 밝혔다.

올해는 봄에 발생했던 저온피해와 역대 최장기간 장마, 태풍 등으로 배를 재배하기에 어려운 환경이었지만, 농가들이 구슬땀을 흘리며 노력한 덕에 품질 좋은 배를 수출할 수 있게 됐다.

남양주 배는 뛰어난 식감과 높은 당도로 해외에서 인정받고 있으며 매년 동남아국가에 300톤 이상이 수출되고 있다.

금번 수출 품종은 조생종 배인 원황이며 오는 11월에는 주품종인 신고배가 수출될 계획이라고 전했다.

또한 남양주 배 수출량은 2018년 304톤, 2019년 369톤으로 증가하는 추세로 앞으로 수출 물량이 지속적으로 확대될 것으로 전망된다.

남양주시에서는 남양주 배 명품화 및 수출 경쟁력 제고를 위한 수출물류비와 생산지원금 등을 지원하며 남양주 배 수출에 힘을 더하고 있다.

남양주시 관계자는 “남양주 배가 고부가가치를 가진 명품 배가 될 수 있도록 프리미엄 브랜드를 개발하고 차별화된 마케팅 등을 지원해, 배 농가들의 수익 창출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경제투데이 www. e-today.kr

경제투데이는 경제, 금융, 기업, 산업, 부동산, 정책 등 다양한 경제 분야의 최신 뉴스와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경제투데이는 20년 21년 22년 연속해서 한국언론진흥재단의 언론보도평가에서 '경제보도' 부문에서 '우수' 등급을 받았습니다. 경제투데이는 독자 평가와 영향력에서 높은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이로써 경제투데이는 독자들에게 정확하고 신뢰할 수 있는 경제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경제 전문지 로서의 입지를 공고히 하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 경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