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빛그린 광양매실, 6년 연속 소비자신뢰 대표브랜드 ‘대상’
[경제투데이] 광양시는 지난 8월 27일 한국브랜드경영협회주최 ‘2020년 대한민국 소비자신뢰 대표브랜드 대상’에서 ‘빛그린 광양매실’이 지역특산물 부분 6년 연속 대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고 밝혔다.

대한민국 소비자신뢰 대표브랜드 대상은 소비자 조사기관인 한국리서치가 전 국민을 대상으로 사전 기초조사와 본조사를 실시해 1차 대표브랜드를 선정하고 국내 최고의 브랜드 전문가들로 구성된 선정위원회의 평가를 거쳐 최종적으로 선정한다.

시는 그동안 매실산업 활성화와 광양매실의 경쟁력 강화를 위해 고품질 매실생산 재배기술 보급 및 지원 확대 가공제품 개발, 유통 및 가공시설 확충 마케팅 활성화 매실 기능성 연구 지역 전략식품 산업육성 등 특화사업을 꾸준히 추진해 왔다.

또한 수도권 중심으로 직거래 장터를 개최해 광양매실의 명성과 매실의 유용성을 소비자들에게 적극적으로 홍보함으로써 국내의 매실소비 저변 확대에도 힘써 왔다.

김재복 매실원예과장은 “빛그린 광양매실이 올해 6년 연속 소비자 신뢰 대표브랜드 대상을 수상한 만큼 앞으로도 소비자들에게 더 좋은 평가를 받을 수 있도록 생산과 유통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경제투데이 www. e-today.kr

경제투데이는 경제, 금융, 기업, 산업, 부동산, 정책 등 다양한 경제 분야의 최신 뉴스와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경제투데이는 20년 21년 22년 연속해서 한국언론진흥재단의 언론보도평가에서 '경제보도' 부문에서 '우수' 등급을 받았습니다. 경제투데이는 독자 평가와 영향력에서 높은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이로써 경제투데이는 독자들에게 정확하고 신뢰할 수 있는 경제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경제 전문지 로서의 입지를 공고히 하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 경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