적극행정 유공자 포상, 실천 다짐 결의

▲ 강원도청
[경제투데이] 강원도는 공직사회 적극행정 문화 조성과 본격적인 적극행정 확산을 위해 오는 9월 2일 본관 회의실에서 2020년 상반기 적극행정 우수 유공자 포상과 적극행정 실천 다짐대회를 개최 했다.

이번 시상식에는 도민의 편익을 증진하고 공공이익을 위해 노력한 적극행정 유공자로 도청 공무원 6명과 강원도개발공사 직원 1명을 포함한 총 7명이 도지사 표창을 수상했다.

상반기 적극행정 수상자에게는 도지사 표창 및 포상금과 함께 근무성적 가점 등 인사 상 인센티브가 부여 되며 공사 임직원은 도지사 표창이 수여 된다.

수상자들의 주요 공적을 살펴보면 코로나19 발생으로 침체된 지역경기 활성화를 위한 사업과 지역 건설업체 보호 및 환경규제 완화를 위한 제도개선 사업, 범죄 및 대형화재로부터 도민의 안전성 확보하기 위한 시스템 구축사업 등 도민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사업들이 선정됐다.

이날 수상자들은 적극행정을 공직문화에 뿌리 내리기 위한 적극행정 실천 다짐 대회도 병행해 추진했다.

이 행사에는 적극행정 우수 유공자들과 함께 시상식에 참석한 직원과 적극행정 결의문 낭독, 다짐 서명으로 적극행정에 대한 실천 의지를 다시 한번 다지는 기회를 마련했다.

다짐 대회는 코로나19로 인해 전 직원이 함께 모이기 어려운 점을 감안해 오늘을 시작으로 국 단위 소그룹·릴레이로 9월 한 달 간 진행 될 예정이다.

강원도 정책기획관은 “직원들이 급속도로 변화하는 행정 환경과 도민들의 이익을 위해 적극적으로 일하고 보상 받는 문화가 정착 되도록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일 것”이라고 말했다.

경제투데이 www. e-today.kr

경제투데이는 경제, 금융, 기업, 산업, 부동산, 정책 등 다양한 경제 분야의 최신 뉴스와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경제투데이는 20년 21년 22년 연속해서 한국언론진흥재단의 언론보도평가에서 '경제보도' 부문에서 '우수' 등급을 받았습니다. 경제투데이는 독자 평가와 영향력에서 높은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이로써 경제투데이는 독자들에게 정확하고 신뢰할 수 있는 경제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경제 전문지 로서의 입지를 공고히 하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 경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