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차영 괴산군수, 관내 업체와의 상생 방안 강구 지시
[경제투데이] 이차영 괴산군수는 3일간부회의를 열고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확산에 따른 불황을 타개하고 지역 경제를 활성화하기 위해 관내 업체와 상생할 수 있는 획기적인 방안을 강구하라고 지시했다.

이 군수는 “우리 지역 건설현장을 살펴보면, 관내 인력은 47%, 관내 자재는 48%, 관내 장비는 39%만 우리 것으로 사용하고 있는 실정”이라며 “우리 인력·자재·장비의 사용실적을 늘려 괴산군 업체들을 우선적으로 보호해야 한다”고 말했다.

이 군수는 이를 위해 설계에서부터 관내 제품을 최우선으로 반영하고 업체와의 계약 시 인력·자재·장비 사용계획서에 관내 제품을 반영하도록 하고 하도급 계약 때는 관내업체와 하도급 계약을 맺도록 권고할 것과 산업안전보건관리비와 환경보전비 등도 관내에서 사용하도록 적극 유도하라고 강조했다.

한편 괴산군은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른 경기침체에 대응하기 위해 수의계약 한도를 연말까지 한시적으로 확대하고 수의계약 요건과 절차를 대폭 완화한 바 있다.

이에 따라 수의계약 한도의 경우 추정가격 기준 종합공사는 2억원 이하에서 4억원 이하로 전문공사는 1억원 이하에서 2억원 이하로 기타공사는 8천만원 이하에서 1억 6천만원 이하로 조정됐다.

군은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신속집행에도 적극 나서고 있어, 올해 상반기 기준 도내 신속집행 우수기관으로 선정되기도 했다.

이차영 괴산군수는 “지역의 상권과 업체가 살아나야 괴산군이 사는 것”이라며 “군이 앞장서 괴산군의 업체를 보호하기 위해 노력해야 한다”고 말했다.

경제투데이 www. e-today.kr

경제투데이는 경제, 금융, 기업, 산업, 부동산, 정책 등 다양한 경제 분야의 최신 뉴스와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경제투데이는 20년 21년 22년 연속해서 한국언론진흥재단의 언론보도평가에서 '경제보도' 부문에서 '우수' 등급을 받았습니다. 경제투데이는 독자 평가와 영향력에서 높은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이로써 경제투데이는 독자들에게 정확하고 신뢰할 수 있는 경제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경제 전문지 로서의 입지를 공고히 하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 경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