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4일부터 10월5일까지 특별점검 실시

▲ 산청군 추석 연휴 환경오염행위 근절 나서
[경제투데이] 산청군은 추석 연휴를 앞두고 오는 14일부터 10월5일까지 환경오염물질 무단 배출 등 불법 행위를 근절하기 위해 특별점검에 나선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특별점검은 환경오염물질 배출사업장에 대한 관리·감독이 소홀한 추석연휴를 이용해 오염물질 불법배출 행위를 사전에 예방하기 위해 진행된다.

점검 대상은 폐수배출업소, 가축분뇨 배출시설 등 환경오염물질 배출사업장 66곳이다.

군은 추석 연휴 전에는 사전예방조치 및 자율 점검 협조문을 발송해 자체 점검을 실시토록 안내한다.

반복위반 사업장 등에 대해서는 중점점검을 실시하고 점검결과 즉시 시정이 가능한 경미한 사항에 대해서는 계도 등 현장에서 조치한다.

그 외 관련법 위반 사항에 대해서는 강력한 행정처분 및 고발조치할 방침이다.

특히 추석 연휴기간에는 상황실을 운영해 오염사고 발생 시 신속하게 대응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군 관계자는 “추석 연휴기간 경남도, 환경부 등 유관기관과의 비상연락 체계를 유지해 환경오염사고 발생 시 신속한 업무 공조에 나설 방침”이라고 밝혔다.

경제투데이 www. e-today.kr

경제투데이는 경제, 금융, 기업, 산업, 부동산, 정책 등 다양한 경제 분야의 최신 뉴스와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경제투데이는 20년 21년 22년 연속해서 한국언론진흥재단의 언론보도평가에서 '경제보도' 부문에서 '우수' 등급을 받았습니다. 경제투데이는 독자 평가와 영향력에서 높은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이로써 경제투데이는 독자들에게 정확하고 신뢰할 수 있는 경제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경제 전문지 로서의 입지를 공고히 하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 경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