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어스타즈’ 포스터

한국예술문화단체총연합회(회장 이범헌, 이하 한국예총)이 주관하고, 서울시가 후원하는 다국적 예술인들의 축제 콘텐츠 ‘위어스타즈’가 서울·경기도 가평 등에서 사전 제작을 마치고 11월 1일 한국예총 유튜브 채널에서 공개됐다.

△코로나19 이후 예술인으로서 일상을 담아낸 ‘밥먹자’ △자연을 배경으로 공연한 ‘밍글콘서트’ △한국에 거주하는 외국인으로서 공감과 소통의 시간인 ‘힐링펜션’ 등 3개 주제로 구성된 위어스타즈 축제는 다문화 취약계층 예술인들에게 예술적 성취와 동기부여, 일반 대중과 동반자적 역할 방향을 모색하기 위해 기획됐다.

특히 힐링펜션은 넷플릭스 드라마 ‘오징어 게임’에서 영감을 받아 제작됐으며, 참가자들이 한국의 놀이 문화를 경험하는 게임과 공감 토크를 통해 타국에서 생활하는 예술인으로서 서로에게 응원과 위로의 메시지를 전달하는 내용으로 구성됐다.

각국 전통 악기 연주, 한국 대중가요 공연, 무용 등 다양한 무대로 구성된 밍글콘서트는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는 예술인들에게 활동할 수 있는 무대를 제공해 예술창작을 지원하는 등 축제 의미를 더했다.

이번 축제를 기획한 한국예총 이범헌 회장은 “코로나로 모든 국민이 어려운 시기에 서울시와 함께 콘서트를 즐기며 소통하는 온라인 교류의 장이 마련된 것을 기쁘게 생각한다”며 “2022년 한국예총 60주년을 맞아 다양한 프로젝트를 준비, 다문화 예술인들의 참여가 더 확대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번에 공개된 영상은 11월 30일까지 한국예총 공식 유튜브, 인스타그램에서 무료로 관람할 수 있다.

한국예술문화단체총연합회 개요

한국예술문화단체총연합회는 예술 문화의 교류 촉진과 예술인 권익 신장을 목적으로 1961년에 설립된 국내 최대 규모 비영리 사단법인이다. 건축, 국악, 문인, 연예, 연극, 영화, 음악, 미술, 사진, 무용 10개 회원 협회와 전국 시·도 160개 연합회 및 지회로 구성돼 있다. 대한민국예술인센터를 중심으로 축제·공연·전시 등 다양한 문화 예술 콘텐츠를 확산해 나가고 있으며, 예술가와 향유자 모두 행복한 문화 예술을 추구한다.

언론연락처:한국예술문화단체총연합회 정책기획본부 엄나래 차장 02-2655-3022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경제투데이 www. e-today.kr

경제투데이는 경제, 금융, 기업, 산업, 부동산, 정책 등 다양한 경제 분야의 최신 뉴스와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경제투데이는 20년 21년 22년 연속해서 한국언론진흥재단의 언론보도평가에서 '경제보도' 부문에서 '우수' 등급을 받았습니다. 경제투데이는 독자 평가와 영향력에서 높은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이로써 경제투데이는 독자들에게 정확하고 신뢰할 수 있는 경제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경제 전문지 로서의 입지를 공고히 하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 경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