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도쿄 게이단렌 회관. 2023.3.16/뉴스1 ⓒ News1 김종윤 기자
일본 도쿄 게이단렌 회관. 2023.3.16/뉴스1 ⓒ News1 김종윤 기자

 

(도쿄=뉴스1) 김종윤 기자 = 전국경제인연합회(전경련)와 일본경제단체연합회(게이단렌)은 16일 일본 도쿄에서 미래청년기금 방안을 발표한다.

16일 전경련에 따르면 이날 김병준 전경련 회장 직무대행과 도쿠라 마사카즈 게이단렌 회장은 오후 1시30분께 공동 기자회견을 연다.

양측은 일본 강제징용 해법으로 조성하는 공동기금(가칭 미래청년기금)과 관련한 발표를 할 것으로 보인다. 기금은 한국인 유학생을 위한 장학금 등에 사용될 예정이다.

특히 강제동원 판결 피고 기업인 미쓰비시중공업과 일본제철의 기금 조성 참여 여부에 관심이 쏠린다. 두 기업은 게이단렌 회원사다.

아울러 전경련과 게이단렌 간 구체화한 경제 협력 방안도 발표될 예정이다.

전경련 측은 지난 6일 공식입장을 통해 "전경련과 게이단렌은 그간 한일 관계의 미래지향적 발전을 위해 다양한 방안을 논의했다"며 "기금에 대한 논의를 포함해 모든 방안을 검토할 것"이라고 밝혔다.

 

경제투데이 www. e-today.kr

경제투데이는 경제, 금융, 기업, 산업, 부동산, 정책 등 다양한 경제 분야의 최신 뉴스와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경제투데이는 20년 21년 22년 연속해서 한국언론진흥재단의 언론보도평가에서 '경제보도' 부문에서 '우수' 등급을 받았습니다. 경제투데이는 독자 평가와 영향력에서 높은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이로써 경제투데이는 독자들에게 정확하고 신뢰할 수 있는 경제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경제 전문지 로서의 입지를 공고히 하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 경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