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정석 삼성물산 사장이 17일 열린 제59기 정기 주주총회에서 발언하고 있다.
고정석 삼성물산 사장이 17일 열린 제59기 정기 주주총회에서 발언하고 있다.

 

 고정석 삼성물산(028260) 사장(대표이사)은 17일 "경제 위기에 대응해 사업 리스크 관리를 강화하고 우수 기술과 인재 확보를 통해 미래 사업 준비를 병행해 나감으로써 위기 속에서도 흔들리지 않는 회사로 성장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고 사장은 이날 오전 서울 강동구 글로벌엔지니어링센터에서 열린 제59기 정기 주주총회에서 인사말을 통해 "2023년 세계 경제는 인플레이션 장기화, 긴축 정책에 따른 경기 침체 우려와 함께 지정학적 리스크 심화로 경영 환경이 더욱 어려워질 것"이라며 이같이 밝혔다.

고 사장은 향후 경영 방침에 대해 "상품, 서비스 경쟁력을 차별화하고 디지털 역량을 확보함으로써 주력 사업의 수익 기반을 확대함과 동시에 친환경 에너지와 바이오·헬스케어 분야의 새로운 성장 동력 발굴도 적극 추진하겠다"고 강조했다.

그는 상사 부문 사업과 관련해 "화학, 철강 등 필수 산업재를 중심으로 트레이딩을 확대하겠다"며 "신재생, 수소, 리사이클링 등 친환경 분야 사업 개발을 통해 미래 성장을 준비해 나가겠다"고 했다.

이어 "건설 부문은 공항, 메트로, 발전 등 특화 상품의 차별적 기술력을 확보하고 핵심 시장 현지화를 통해 글로벌 사업 경쟁력을 강화하겠다"며 "친환경 에너지, 스마트 시티, 홈플랫폼 등 유망 분야 기술 확보를 통해 사업 기회를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경제투데이 www. e-today.kr

경제투데이는 경제, 금융, 기업, 산업, 부동산, 정책 등 다양한 경제 분야의 최신 뉴스와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경제투데이는 20년 21년 22년 연속해서 한국언론진흥재단의 언론보도평가에서 '경제보도' 부문에서 '우수' 등급을 받았습니다. 경제투데이는 독자 평가와 영향력에서 높은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이로써 경제투데이는 독자들에게 정확하고 신뢰할 수 있는 경제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경제 전문지 로서의 입지를 공고히 하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 경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