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종로구 환기미술관 특별기획전 ‘뮤지엄 가이드’ 전시와 경기생활도자미술관 '릴레이 기획초대전’ 전시 모습(삼화페인트공업 제공)
서울 종로구 환기미술관 특별기획전 ‘뮤지엄 가이드’ 전시와 경기생활도자미술관 '릴레이 기획초대전’ 전시 모습(삼화페인트공업 제공)

 

 삼화페인트공업(000390)은 서울 종로구 환기미술관서 열리는 '뮤지엄 가이드'와 경기도 여주 경기생활도자미술관 '릴레이 기획초대전'에 친환경 페인트를 지원했다고 28일 밝혔다.

전시공간엔 삼화페인트 고품질 친환경 페인트인 '아이럭스'와 '아이생각'을 사용했다.

삼화페인트 관계자는 "ESG경영의 일환으로 지역사회 문화·예술 발전에 기여하고 문화·예술을 즐길 수 있는 사회를 조성하기 위해 지역 미술관과 협업했다"며 "은은하고 부드러운 색조를 적용해 작품에 대한 집중도를 높이고 예술적 창의성과 영감을 자극한다"고 설명했다.

김환기 탄생 110주년 기념 환기미술관 특별기획전 뮤지엄 가이드는 7월30일까지 열린다. 김 화백이 남긴 유화, 드로잉, 편지그림 등 작품 170여점을 만날 수 있다.

한국도자재단 경기생활도자미술관 '릴레이 기획초대전'은 8월6일까지 관람할 수 있다.

'한국생활도자 100인전:백자 너머의 백자'라는 주제로 2012년부터 매해 열리는 기획전이다.

올해는 조선백자를 현대 백자로 풀어내는 이승희·이기조·강민수·고희숙·이정용·한정용 작가 작품을 소개한다.

 

경제투데이 www. e-today.kr

경제투데이는 경제, 금융, 기업, 산업, 부동산, 정책 등 다양한 경제 분야의 최신 뉴스와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경제투데이는 20년 21년 22년 연속해서 한국언론진흥재단의 언론보도평가에서 '경제보도' 부문에서 '우수' 등급을 받았습니다. 경제투데이는 독자 평가와 영향력에서 높은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이로써 경제투데이는 독자들에게 정확하고 신뢰할 수 있는 경제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경제 전문지 로서의 입지를 공고히 하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 경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