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 할 용기 내!' 이벤트 배너 이미지(한국관광공사 제공)
'여행 할 용기 내!' 이벤트 배너 이미지(한국관광공사 제공)

 한국관광공사는 6월 한 달간 철도여행객을 대상으로 친환경여행 촉진을 위한 리필샵 쿠폰 이벤트 '여행 할 용기 내!'를 실시한다고 9일 밝혔다.

해당 이벤트는 여행 시 플라스틱 사용 저감을 위한 것으로 서울역 소재 리필숍(알맹상점)을 방문해 6월 출발 기차표를 인증하는 여행객에게 5000원 쿠폰을 제공한다.

쿠폰은 대한민국구석구석 누리집에서 발급하며 1인 1회 사용할 수 있다.

참여자는 쿠폰을 활용해 사전에 준비해 온 '개인 용기'에 여행에 필요한 샴푸, 세안제 등의 워시류나 세제류를 리필 할 수 있다. 개인용기를 미처 준비하지 못한 경우에는 다회용 빨대세트 또는 대나무 칫솔세트 중 하나를 선택해 수령할 수 있다.

문소연 한국관광공사 국민관광전략팀장은 "이번 이벤트를 통해 보다 많은 여행객들이 리필문화와 친환경상품에 관심을 갖고 플라스틱을 줄이는 여행을 체험해보길 기대한다"며 "공사는 친환경 추천여행지 선정, 전국관광기관협의회 공동 친환경캠페인 전개 등을 통해 친환경여행 문화 확산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경제투데이 www. e-today.kr

경제투데이는 경제, 금융, 기업, 산업, 부동산, 정책 등 다양한 경제 분야의 최신 뉴스와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경제투데이는 20년 21년 22년 연속해서 한국언론진흥재단의 언론보도평가에서 '경제보도' 부문에서 '우수' 등급을 받았습니다. 경제투데이는 독자 평가와 영향력에서 높은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이로써 경제투데이는 독자들에게 정확하고 신뢰할 수 있는 경제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경제 전문지 로서의 입지를 공고히 하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 경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