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C 현대 N 스쿼드라 코르세팀 노버트 미첼리즈 선수가 6월 9~11일 열린 '2023 TCR 월드 투어' 이탈리아 대회 첫 번째 결승 레이스를 마치고 기뻐하는 모습.(현대차 제공)
BRC 현대 N 스쿼드라 코르세팀 노버트 미첼리즈 선수가 6월 9~11일 열린 '2023 TCR 월드 투어' 이탈리아 대회 첫 번째 결승 레이스를 마치고 기뻐하는 모습.(현대차 제공)

 현대자동차(005380)는 엘란트라 N TCR(국내명 아반떼 N TCR)이 지난 9~11일(현지시간) 이탈리아 발레룽가 서킷에서 열린 '2023 TCR 월드투어' 세 번째 대회에서 우승을 차지했다고 12일 밝혔다.

현대차는 지난해 WTCR 드라이버·팀 부문 동반 종합 우승을 달성하는데 기여한 BRC 현대 N 스쿼드라 코르세 팀 소속 미켈 아즈코나(Mikel Azcona), 노버트 미첼리즈(Norbert Michelisz) 선수와 동행을 이어가며, 올해 처음 열린 TCR 월드투어에서 좋은 성적을 내고 있다.

미첼리즈는 11일 열린 첫 번째 결승 레이스에서 우승했고, 아즈코나는 2위에 올랐다. 미첼리즈와 아즈코나는 이번 대회로 시즌 드라이버 순위 1위와 4위를 기록 중이다.

지난해 종료된 WTCR는 올해부터 TCR 월드투어 형태로 열린다. 9번의 레이스를 거쳐 상위 15명의 드라이버가 올해 말 또는 내년 초 파이널에 진출해 최종 우승자를 가린다. 네 번째 대회는 헝가리에서 16일부터 18일까지 열린다.

 

경제투데이 www. e-today.kr

경제투데이는 경제, 금융, 기업, 산업, 부동산, 정책 등 다양한 경제 분야의 최신 뉴스와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경제투데이는 20년 21년 22년 연속해서 한국언론진흥재단의 언론보도평가에서 '경제보도' 부문에서 '우수' 등급을 받았습니다. 경제투데이는 독자 평가와 영향력에서 높은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이로써 경제투데이는 독자들에게 정확하고 신뢰할 수 있는 경제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경제 전문지 로서의 입지를 공고히 하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 경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