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코인터내셔널 에너지부문 경영진들이 6일 밸류데이 참석자들의 질문에 직접 답변하고 있다.(포스코인터내셔널 제공)
포스코인터내셔널 에너지부문 경영진들이 6일 밸류데이 참석자들의 질문에 직접 답변하고 있다.(포스코인터내셔널 제공)

 

 포스코인터내셔널(047050)은 투자자들과 증권업계 전문가를 대상으로 '2023 에너지사업 밸류데이'를 열고 청정수소 인프라 구축과 해상풍력 사업권 전략을 발표했다고 7일 밝혔다.

포스코인터내셔널은 오는 2035년까지 인천·광양·포항에 총 126만톤의 청정수소 공급 인프라를 구축하기로 했다. 오는 2030년까지 기가와트(GW) 규모의 해상풍력 사업권을 확보한다는 방침도 공개했다.

포스코인터내셔널은 적극적인 투자로 국내 최대 재생에너지 기업으로 도약하겠다는 목표를 제시했다.

포스코인터내셔널 관계자는 "에너지 사업은 포스코그룹 제3의 성장동력으로 꾸준하게 성장할 것"이라며 "밸류데이를 개최하고 투자자의 기업 이해도를 꾸준히 높일 것"이라고 말했다.

 

경제투데이 www. e-today.kr

경제투데이는 경제, 금융, 기업, 산업, 부동산, 정책 등 다양한 경제 분야의 최신 뉴스와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경제투데이는 20년 21년 22년 연속해서 한국언론진흥재단의 언론보도평가에서 '경제보도' 부문에서 '우수' 등급을 받았습니다. 경제투데이는 독자 평가와 영향력에서 높은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이로써 경제투데이는 독자들에게 정확하고 신뢰할 수 있는 경제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경제 전문지 로서의 입지를 공고히 하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 경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