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시내 한 은행의 대출창구. ⓒ News1 구윤성 기자
서울 시내 한 은행의 대출창구. 

 

 신용보증재단중앙회는 12일부터 공정 자동화 등 제조 현장의 스마트화를 지원하고 성장잠재력을 갖춘 혁신 소공인을 육성하기 위해 '스마트소공인 육성 협약보증'을 시행한다.

신보중앙회는 하나은행으로부터 보증재원으로 24억원을 특별출연 받아 스마트소공인 등에게 300억원 규모의 보증부대출을 지원할 계획이다.

지역신용보증재단은 보증비율을 상향 적용하고 보증금액 5000만원이내(시설자금은 1억원이내)에서 특화지원대상에 한해 보증한도 산출시 평가모형에 의한 산출금액의 150%까지 확대한다.

하나은행은 기존대출 대비 최대 0.8%p 금리우대를 통해 소공인의 실질적인 금융지원이 되도록 힘을 합쳤다.

보증료율은 일반보증 대비 0.4%p를 감면해 자금이 필요한 소공인의 금융비용을 낮추고 신속한 자금지원으로 제조 현장의 혁신 및 스마트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협약보증은 이날부터 보증신청·접수하며 자세한 내용은 신보중앙회와 17개 지역신용보증재단을 통해 안내받을 수 있다.

이상훈 신보중앙회장은 "국내 제조업의 근간이자 지역산업의 기반이며 고용의 완충 역할을 수행하고 있는 소공인에게 이번 하나은행과의 협약보증으로 실질적 도움이 되길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분야에 자금지원을 위해 노력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경제투데이 www. e-today.kr

경제투데이는 경제, 금융, 기업, 산업, 부동산, 정책 등 다양한 경제 분야의 최신 뉴스와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경제투데이는 20년 21년 22년 연속해서 한국언론진흥재단의 언론보도평가에서 '경제보도' 부문에서 '우수' 등급을 받았습니다. 경제투데이는 독자 평가와 영향력에서 높은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이로써 경제투데이는 독자들에게 정확하고 신뢰할 수 있는 경제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경제 전문지 로서의 입지를 공고히 하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 경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