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창양 산업통상자원부 장관과 발데마르 부다 폴란드 경제개발기술부 장관이 13일(현지시간) 폴란드 바르샤바 대통령궁에서 윤석열 대통령과 안제이 두다 폴란드 대통령이 지켜보는 가운데 한·폴란드 무역투자촉진프레임워크(TIPF) 협정에 서명하고 있다. (대통령실 홈페이지) 2023.7.14/뉴스1 ⓒ News1 오대일 기자
이창양 산업통상자원부 장관과 발데마르 부다 폴란드 경제개발기술부 장관이 13일(현지시간) 폴란드 바르샤바 대통령궁에서 윤석열 대통령과 안제이 두다 폴란드 대통령이 지켜보는 가운데 한·폴란드 무역투자촉진프레임워크(TIPF) 협정에 서명하고 있다. (대통령실 홈페이지) 

 

 한국배터리산업협회(KBIA)는 14일 폴란드 바르샤바에서 폴란드 자동차산업협회(PZPM), 폴란드 대체연료협회(PSPA)와 한-폴란드 간 배터리 산업 협력 강화를 위한 2건의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에 따라 양국 협회는 △배터리 공급망 △전기차 배터리 △에너지저장장치(ESS) △재활용 등 배터리 산업 협력을 강화하기로 했다.

구체적으로 양국 협회는 유럽 배터리법(EU Battery Regulation)과 관련한 정책·규정 정보를 공유하고 배터리 공급망 관련 업계 애로사항에도 공동 대응하기로 했다.

전기차용 배터리와 ESS 산업 발전을 위해 산업 동향을 공유하고 기술개발 및 인재 양성에도 협력한다.

이와 함께 배터리 재활용 산업 육성을 위해 회원사 간 공동 세미나 등을 추진하기로 했다.

업무협약식에는 이창양 산업통상자원부 장관과 발데마르 부다 폴란드 경제개발기술부 장관과 박태성 KBIA 부회장 등 양국 협회 관계자 등이 참석했다.

 

경제투데이 www. e-today.kr

경제투데이는 경제, 금융, 기업, 산업, 부동산, 정책 등 다양한 경제 분야의 최신 뉴스와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경제투데이는 20년 21년 22년 연속해서 한국언론진흥재단의 언론보도평가에서 '경제보도' 부문에서 '우수' 등급을 받았습니다. 경제투데이는 독자 평가와 영향력에서 높은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이로써 경제투데이는 독자들에게 정확하고 신뢰할 수 있는 경제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경제 전문지 로서의 입지를 공고히 하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 경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